삼천리 Together Vol. 66  2017.09월호

Life Story

임직원 독자들의 추천 여행지 ver. 2

휴가기간 동안 삼천리 방방곡곡으로 여행을 다녀온 임직원 독자들이 이번에도 직접 여행기를 보내왔다.
마지막 열정을 불사르는 듯한 힘찬 에너지가 담겨 있는 여행지를 함께 따라가보자.

사진협조. 한국관광공사

하늘과 좀 더 가까워지는 곳 ‘단양’
마케팅2팀 고재훈 계장

패러글라이딩을 아시나요? 낙하산(Parachute)과 행글라이딩(Hang Gliding)의 합성어로, 낙하산 활강과 행글라이딩의 원리가 더해진 항공레포츠입니다. 스위스 인터라켄, 터키 페티예, 네팔 포카라가 세계적으로 패러글라이딩 하기 좋은 3대 명소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데, 저는 그중 스위스와 터키에서 체험해본 적이 있을 정도로 패러글라이딩을 좋아합니다. 생소하고 쉽게 접하기 힘들 것 같겠지만, 국내에서도 쉽게 체험해볼 수 있다면 여러분은 해볼 의향이 있으신가요? 여러분에게 작년 가을, 친구들과 함께 다녀온 국내 패러글라이딩의 명소, 단양을 소개합니다.

여행지

패러글라이딩은 양평, 용인, 문경, 제주 등 다양한 곳에서 체험이 가능한데, 그중에서도 단양이 가장 유명합니다. 이유는 패러글라이딩이 가능한 활공장의 개수도 지자체 중 가장 많고, 남한강의 비경과 단양의 시가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도 한몫하고 있기 때문이죠.

여행지

도착하면 우선 숙소에 짐을 풀고, 단양 내 존재하는 수많은 업체들 중 적당한 곳을 정해 예약하면 정해진 시간에 숙소로 픽업차량을 보내줍니다. 차량이 도착하면 타 예약자들과 함께 활공장으로 이동해 패러글라이딩용 옷으로 갈아입고 순서를 기다리면 끝! 무척이나 간단하지 않나요? 생각보다 하늘은 우리 가까이에 있습니다. 서울에서 차로 2시간이면 도착하는 곳, 마음만 먹으면 당일치기 여행도 가능한 단양에서 이번 주말, 하늘을 느껴보는 건 어떠신가요?



단양의 또 다른 명소 추천

고수동굴:
단양읍 고수동굴길 8 (천연기념물 제256호)
도담삼봉:
매포읍 인근 (단양팔경 중 으뜸으로 꼽히는 3개 기암으로 이루어진 섬)
아쿠아월드:
단양읍 삼봉로 187-17
(물놀이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
스카이워크:
적성면 애곡리 94
(전망대, 스카이워크 및 짚라인 체험)
수양개빛터널: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90 (야경명소)
여행지

계곡과 바다가 오감을 만족시키는 ‘강릉’
중부 기술영업팀 유주형 사원

저희 가족은 캠핑의 매력에 빠져 틈만 나면 산따라 물따라 여행을 다닌 지 3년 정도 되었습니다. 사계절 모두 좋지만, 특히 여름에 경험하는 캠핑은 차가운 계곡과 시원한 산 덕분에 더욱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줍니다. 이번 8월에도 캠핑을 다녀왔는데요.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물내치기 캠핑장이었습니다. 2시간 반 정도를 달려 도착한 이곳은 강원도 안에서도 산세가 깊어 맑은 공기는 물론, 시원시원하게 뻗은 울창한 소나무숲이 장관이었지요. 머무르는 내내 몸이 자연의 일부가 된 기분이었습니다.

여행지

재빨리 텐트를 치고 물소리가 나는 곳으로 가보았더니, 캠핑장 옆으로 시원하고 깨끗한 계곡이 흐르는데, 어찌나 물이 맑은지 물고기가 다 보일 정도였답니다. 낚시도 하고 계곡물에 발도 담그고, 수영도 하고, 그렇게 아이들과 함께 신나게 여름을 즐겼습니다. 하지만 캠핑의 가장 큰 재미는 바로 먹방이죠. 특히, 물놀이 후에 먹는 식사는 언제나 꿀맛이랍니다. 그렇게 맛있게 저녁을 먹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하다 보니 어느새 밤이 되었습니다.

여행지

그리고 다음날, 어제 계곡을 봤으니 오늘은 바다를 봐야지, 하는 마음으로 1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 안목해변으로 향했습니다. 안목해변은 강릉커피거리로도 유명한데요. 바다도 보고 분위기도 잡으며 커피를 마시는 기분이란! 전망 좋은 커피숍에서 시원한 빙수와 커피 한잔~ 맛도 좋아서 더 놀랐죠. 빨리 바다로 가고픈 아이들은 벌써 뛰어나가 출렁이는 파도에 이리 뛰고 저리 뛰며 옷이 젖는 줄도 모릅니다. 그렇게 낭만과 추억을 가득 담아온 여름휴가, 이번 강원도의 여름은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여행지

강릉의 또 다른 명소 추천

바다부채길:
강동면 심곡리 135-2
(동해바다의 형성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곳)
주문진수산시장:
주문진읍 시장길 38
(매일 아침이 신선한 유명 수산물시장)
허균허난설헌기념관 :
난설헌로193번길 1-16
(생가터를 복원한 기념관)
제주 도두항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