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123  2022.06월호

Life Story

Chai797 중국식 냉면과 함께하는 여름


옷차림이 빠르게 얇아지고 있다. 성큼 다가온 올 여름엔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됐다.
이럴 때 필요한 더위 극복 음식으로 십중팔구는 망설임 없이 냉면을 떠올릴 것이다.
깊게 우려낸 시원한 육수에 쫄깃쫄깃한 면발.
여기에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고명까지 함께 음미할 수 있는 냉면 한젓가락이면
제 아무리 무더운 여름이라도 행복한 웃음을 지을 수 있을 테니 말이다.

글. 사내기자 김승수 대리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 마케팅팀) / 정리. PR팀

다양한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냉면의 세계

최근 각종 방송을 통해 다양한 지역의 특색 있는 냉면들이 종종 소개되고 있다. 고깃집 후식으로 명성이 높고 물냉면과 비빔냉면으로 친숙한 새콤달콤 서울식 냉면을 비롯해 가자미나 명태무침을 고명으로 올려낸 함흥냉면, 슴슴한 맛을 최고 장기로 내세우는 평양냉면 등 맛의 우위를 가릴 수 없는 다채로운 냉면들이 가득하다. 나아가 이제는 이런 냉면을 어떻게 먹어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분석하는 이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냉면은 무엇이 원조라거나 최고라고 쉽사리 판가름할 수 없는 음식이기도 하다. 단어 그대로 차갑게 해서 먹는 모든 국수를 통칭하는 말이기도 하고 최신 트렌드가 빠르게 반영되는 음식이기도 하니 말이다. 그래서 선택의 폭도 넓고 단순히 육수와 비빔장 본연의 맛을 즐기는 것 외에도 함께 곁들여 먹는 다양한 종류의 고명이나 주변 반찬으로도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편육, 회무침, 무절임 등과 같이 먹어도 되고 냉면 외에 통통하게 속이 꽉 찬 왕만두나 달콤한 돼지갈비를 추가해 먹어도 새로운 재미와 맛을 느낄 수 있다.

스페셜푸드 스페셜푸드

맛과 특색과 건강까지 다 잡는 Chai797 중국식 냉면

그동안 자주 먹어본 냉면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새로우면서도 특색 있는 냉면을 찾는다면 중국식 냉면을 경험해 볼 것을 강력 추천한다. 중국식 냉면은 새콤한 육수에 많은 양의 고명을 올리는 것이 특징인데 채소, 해산물, 장육, 닭고기까지 올리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백미인 중국식 마장(땅콩소스)을 뿌리면 비로소 완성되는데 그 모습이 흡사 건강한 샐러드와 닮았다. 앞서 언급한 국내 냉면들에 비하면 아직 인지도와 존재감은 다소 떨어지지만 그 특별한 맛을 한 번 경험한 사람은 반드시 또 다시 찾게 되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음식이 바로 중국식 냉면이다.

SL&C가 운영하는 모던 중식당 Chai797에서도 매 여름마다 중국식 냉면을 계절 한정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Chai797의 중국식 냉면은 육수가 진하면서도 새콤하고 면발은 쫄깃한 탄성을 가졌으며 여름철 자칫하면 떨어질 수 있는 체력을 보충할 수 있도록 보양식 재료까지 더했다. 특히 Chai797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제육수는 다른 중식당에서는 쉽게 찾을 수 없는 감칠맛을 선사해 중국식 냉면만을 먹기 위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수도 상당할 정도다.
스페셜푸드 스페셜푸드

그리고 최근 새로 오픈한 삼천리 미식관(https://3002misikgwan.com)을 방문하면 Chai797 매장에서 판매하는 중국식 냉면을 집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밀키트를 구매할 수 있다. 면을 삶고 식힌 뒤 동봉된 육수를 풀어 장육과 마장소스만 넣으면 끝날 정도로 조리가 간편하며 매장에 가야 맛볼 수 있는 풍미를 집에서도 그대로 재현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스페셜푸드 스페셜푸드

코로나19로 소비가 급감했던 외식업계에 회복의 바람이 불어오는 지금 전국 각지 유명 맛집들은 예전처럼 문전성시의 기미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어느 순간부터 냉면은 언제든 편하게 배달시켜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전문점들이 저마다 무기를 가지고 시장에 우후죽순 나타났다. 하지만 더 맛있고 더 특색 있고 그러면서도 동시에 더 건강한 맛을 즐겨보고 싶다면 사랑하는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Chai797의 중국식 냉면을 즐기며 무더운 여름을 함께 이겨내는 것은 어떨까.

Chai797 찾아가기

찾아가기 찾아가기

댓글 3

  • 모영기님

    무더워 지고 입맛 떨어지는 여름이면 역시 냉면이 최고다.
    냉면하면 메밀가루면에 시원한 육수를 부어주는 평양냉면,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면에 고추장 등으로 비벼서 먹는 함흥냉면, 메밀가루면에 소고기전에 과일을 가미한 진주냉면, 밀가루로 만든 면에 육수 또는 비벼 먹는 부산밀면을 많이 찾는다.
    여기에 Chai797에서 간편하게 집에서 먹을수 있는 오향중화냉면을 밀키트로 즐길수 있다니 올 여름 무더위가 기다려 진다.

  • 김태현님

    더울 때는 냉면이 큰 별미죠

  • 도사랑님

    올 해엔 한국식 말고 중국식 냉면으로 더위를 한번 쫒아봐야겠네요.
    마장소스의 맛이 궁금합니다!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I  07328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6길 42 (주)삼천리
ⓒ Samchully Corp, All rights resrved.
지난호 보기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