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123  2022.06월호

Life Story

삼천리그룹 뉴스


삼천리, 바이오매스 활용 에너지 전환 실증 국책과제 수행

삼천리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미활용 복합 바이오매스 활용 에너지 전환 실증 기술개발’ 지원 사업 주관사로 최종 선정됐다. 이 사업은 그동안 매립·소각되고 미활용되던 동식물 잔재물 등의 바이오매스를 혐기 소화(생분해성 유기물질이 무산소 상태에서 미생물에 의해 분해되는 과정)하여 바이오가스로 전환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음식물, 하수 슬러지, 축산분뇨 위주였던 기존 유기성 폐기물 바이오가스 시장에서 한발 더 나아가 폐자원 에너지화의 범위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사업을 통해 삼천리를 비롯해 11개 참여기관(바이오엑스, SK인천석유화학, 웨니, 케이이씨시스템,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부산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인하대학교, 한양대학교)은 산학연 컨소시엄을 구성해 관련 공법 개발과 실증시설의 시공, 설치, 설계, 운영 등의 사업화를 연구한다. 컨소시엄은 5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착수공정회의를 개최했으며 향후 과제 추진방안에 대한 계획을 수립한 뒤 본격적인 과제 연구를 시작할 예정이다. 삼천리는 도시가스를 중심으로 수소 연료전지, 자원순환, 탄소배출권 인증 등 다양한 친환경에너지 사업을 수행해온 역량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이 사업의 총괄 주관기관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 유튜브 채널 삼천리TV 오픈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가 고객과 소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삼천리TV’를 오픈했다. 그동안 삼천리는 홈페이지, 온라인 사보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안전한 가스 사용방법, 에너지 관련 칼럼 등 다채롭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 왔는데 이번에 그룹 비전 ‘사랑받는 기업’으로 더욱 확고히 자리매김하고자 접근성을 높이면서도 이해가 쉬운 영상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기로 했다.

삼천리TV 채널은 ▲삼천리그룹의 최신 뉴스를 전달하는 삼천리 뉴스 ▲꼭 알아야 하는 가스안전 소식을 60초 이내 Shorts 영상으로 알아보는 Gastory(가스토리) ▲삼천리그룹의 업무현장을 직접 찾아가 생생한 업무 모습을 전달하는 현장탐구생활 ▲상생을 추구하며 지역사회 곳곳에 따스한 손길을 건네는 삼천리 사랑 나눔 ▲에너지에 대한 개념을 쉽고 정확하게 이해하는 에너지 이모저모 등 5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삼천리TV는 그동안 고객들이 궁금해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대중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 유튜브 채널 삼천리TV 바로가기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ENG, LG유플러스와 산업현장 및 지하시설물 안전 강화를 위한 AI/Big Data /Cloud 분야 기술개발 협약 체결

삼천리ENG가 5월 18일 LG유플러스와 함께 ‘산업현장 및 지하시설물 안전 강화를 위한 AI/Big Data /Cloud 분야 기술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기술 개발 협약은 ▲지중온도와 진동감지 기술을 활용한 ‘비접촉식 플랜트배관 건전성 모니터링’ 개발 협력 ▲지중 가스배관 누출감지를 위한 ‘지중형 가스감지센서’ 개발 ▲지하 씽크홀 이상감지를 위한 센싱 기술 개발 ▲중대재해기업 처벌법 대비한 산업현장 안전관리 기술 개발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향후 삼천리ENG는 기술과제 선정 및 현장 노하우를 제공하고 고객사 확보 및 영업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LG유플러스는 플랫폼, 통신, 단말 개발 등을 수행하고 센싱 기술 R&D는 공동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 미식 라이프 스타일 선도할 삼천리 미식관 론칭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SL&C)가 집에서도 손쉽게 요리하며 특별한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삼천리 미식관’ 브랜드를 론칭하고 전용 사이트를 오픈했다. 삼천리 미식관은 그룹의 여러 외식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라인업과 미식 큐레이터가 엄선한 차별화된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탄생한 미식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현재는 모던 중식당 Chai797과 바른고기 정육점, 서리재 등 한식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밀키트를 선보이고 있는데 특히 쉽고 간단하게 호텔 중식당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Chai797 오향 중화냉면의 경우 기존 중식 밀키트에서 쉽게 보기 힘들었던 이색적인 제품이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SL&C는 마켓컬리 등 다양한 유통 플랫폼에서도 자사 밀키트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며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 삼천리 미식관 바로가기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호우섬, 신세계 대구점·신세계 센텀시티점·현대대구점 등 연이어 영남권 오픈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SL&C)가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홍콩 대중음식점 호우섬이 5월 18일 신세계 대구점, 5월 24일 신세계 센텀시티점, 6월 7일 현대대구점을 오픈했다. 호우섬은 딤섬, 누들, 뽀짜이판 등 다채로운 홍콩의 대표 일상식을 제공함은 물론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통해 홍콩 특유의 감성까지 재현해 다양한 고객층에게 사랑받는 외식명소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첫 매장을 선보인 호우섬은 입소문을 타면서 코엑스점,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점, 현대판교점, 롯데명동점 등으로 안정적 확장을 이뤄가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호우섬 신세계 대구점은 KTX, SRT 등 고속철도 노선 외에도 고속·시외버스, 지하철까지 연결돼 있는 교통의 요지에 위치해 있어 대구 및 경북 지역 고객을 비롯해 타 지역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 현대백화점 대구점 역시 대구 지하철 1, 2호선 반월당역에서 바로 이어지는 편리한 교통요건을 갖췄다. 그리고 부산에서도 세계 최대 규모의 백화점인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문을 연 호우섬 신세계 센텀시티점은 쇼핑과 문화시설을 함께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부산 대표상권에서 홍콩의 정취를 그대로 구현할 계획이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모터스, 2022 온라인 어린이 그림대회 개최

삼천리모터스가 ‘2022 삼천리모터스 온라인 어린이 그림대회’를 개최하고 5월 16일부터 6월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작품을 접수한다. 삼천리모터스는 아이들에게 BMW 자동차를 주제로 다양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2020년 최초로 대회를 개최한 이래 매년 지속해 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5세에서 13세(초등학교 6학년)까지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 주제는 BMW와 떠나는 여행, 상상 속의 BMW, 자유 주제 등 3가지이며 이 중 1가지 주제를 선택해 8절 도화지 또는 디지털 형식으로 자유롭게 그려 대회 홈페이지로 출품하면 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아이패드 에어, BMW 킥보드, BMW 핸드 트롤리백, 해피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상장과 함께 수여된다. 삼천리모터스 2022 온라인 어린이 그림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대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모터스, 제1기 아우스빌둥 졸업생 배출

5월 20일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한독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제1기 아우스빌둥 졸업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BMW그룹 코리아 및 삼천리모터스 등 딜러사와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와 딜러사 관계자 및 졸업생 등이 참여했다. 행사는 아우스빌둥 인증서 수여식, 베스트 트레이니·트레이너 시상식 등으로 진행됐다. 아우스빌둥(Ausbildung)은 독일식 이원 직업교육훈련으로 한국 청년들에게 국내에서 장기적인 직업을 안정적으로 시작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삼천리모터스는 총 3명의 아우스빌둥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 훈련은 2017년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등의 자동차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을 시작해 기업 현장의 실무훈련(70%)과 학교에서의 이론교육(30%)이 결합된 3년(군복무까지 총 5년)간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 최가빈 프로, KLPGA 엠씨스퀘어-군산CC 드림투어 6차전 우승

삼천리 소속 최가빈 프로가 6월 7~9일, 전라북도 군산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KLPGA 2022 엠씨스퀘어-군산CC 드림투어 6차전(총상금 1억 원, 우승상금 1,800만 원)’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최가빈 프로는 이번 대회에서 최종합계 14언더파 202타(66-68-68)를 기록하며 생애 첫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최가빈 프로는 “자신을 믿고 항상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는 삼천리와 감독, 코치진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하며, “올 시즌 정규투어와 드림투어를 병행하고 있는데, 정규투어에서의 경험이 이번 우승의 원동력이지 않나 싶다. 정규투어에서 겪은 어려운 상황들이 나를 성장하게 만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정규투어라는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최가빈은 “우승하기 전에는 상금순위 20위 안에 들어서 정규투어 시드권을 받는 것이 목표였으나 우승을 했으니, 상금왕이라는 새로운 목표가 생겼다. 골프 선수로서는 KLPGA의 최다승 기록을 경신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많은 기대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며 새로운 각오도 밝혔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유튜브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삼천리 뉴스 바로가기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댓글 1

  • 김태현님

    여러 방면에서 활약하시네요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I  07328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6길 42 (주)삼천리
ⓒ Samchully Corp, All rights resrved.
지난호 보기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