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를 미소 짓게 하는
소통의 대가들
※ 협력사 이야기입니다
-
- 타고난 긍정으로 기분 좋게 소통해요
- 김경숙 점검원은 10년간 이 일을 하면서 단 한 번도 힘들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단다. 무슨 일이든 열심히 해야 한다는 의지도 컸지만 타고난 밝은 성격도 이에 한몫했다. 그런 이유에서 고객들에게도 미소가 밝고 친절하다는 칭찬을 자주 듣는다. 고맙다는 말은 예사고 어떤 고객은 손을 꼭 붙잡고 선물을 전하기도 한다고 말한다.
친절은 물론 전문성에 있어서도 철저한 그녀는 정확하게 안전지식을 인지하고 난 후 고객에게 하나하나 잊지 않고 당부를 전하는 편이다. “무엇보다 안전이 최선이죠. 그래서 자꾸 강조하게 돼요. 고객들이 궁금한 걸 물어보시면 꼼꼼히 대답하는 이유도 그래서예요.” 환한 얼굴로 친절하게 소통하는 그녀를 누가 좋아하지 않을 수 있을까? 그래서 그녀는 오늘도 스스로에게 “늘 지금처럼 파이팅!”을 외친다.
-
- 꾸준함과 상냥함으로 여유롭게 소통해요
- 차분하고 상냥한 14년차 점검원인 양경희 점검원은 예나 지금이나 한결같다. 늘 환한 미소와 꾸준함은 그녀의 트레이드마크가 되었다. ‘내가 웃어야 상대도 기분이 좋아질 것’이라는 신조로 이 일을 해왔기 때문이다. 고객들도 그녀에게 친절하게 웃어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종종 전한다. 꼼꼼하고 정확한 부분에 대한 칭찬도 자자하다.
까다로운 고객에게 다가갈 때도 그녀는 전혀 급하지 않다. 천천히 기다리고 고객의 의견을 물어보며 마음이 열릴 때까지 기다려주는 게 그녀의 노하우다. 실제 이렇게 마음을 연 고객이 “까칠하게 대해서 그동안 미안했다”는 사과를 수줍게 전한 적도 있다. 누구보다 긴 시선과 통찰로 일을 해내는 그녀에게선 역시 베테랑 경력자다운 포스가 뿜어져 나온다.
-
- 젊은 에너지로 사랑스럽게 소통해요
- 아직 만 스무 살 19개월차 경력의 어린 직원이 벌써 고객 감동의 달인으로 등극했다. 목소리에서부터 상냥함과 꼼꼼함이 묻어난다. 더불어 앳된 느낌 역시 가득하다. 다양한 민원을 받다 보면 힘들 법도 한데 타고난 배려심 덕에 힘든 줄도 모른단다. 고객의 마음이 이해가 가기 때문이란다. 참 여러 가지로 기특하다. 그래서 그녀는 고객들은 물론 선배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어리다고 어설픈 실력인 건 절대 아니다. 오히려 고객이 다시 전화할 일이 없을 만큼 한 번 통화할 때 철저하게 처리하는 편이다. 이렇게 업무를 하고 나면 스스로 깨우치는 것도 많고 그게 바로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라고 말한다. 이에 스스로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해달라고 하니 “올해 수고 많았고 내년에는 더 멋진 한 해를 보내자”며 풋풋하고 소박한 응원을 전한다. 그녀가 사랑 받는 이유가 곳곳에서 묻어나는 듯하다.
-
- 특유의 친화력으로 진심 담아 소통해요
- 20대 젊은 청년답게 밝고 또랑또랑한 목소리와 발 빠른 대처로 고객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서동우 SE. 가스사고가 발생했다는 연락이 오면 “금방 도착하니까 걱정 마시고 조금만 기다려주세요”라며 고객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가기 전부터 안심시키는 게 업무의 시작이다. 가서는 수습도 확실하게 하고 “혹시라도 불안하시면 이 번호로 연락하면 바로 올게요”라며 개인 연락처까지 남긴다. 어르신들이 더욱 좋아할 수밖에 없다.
서동우 SE의 이런 친근함은 특별한 집안사정에서부터 시작됐다. 집안이 문구점을 한 덕에 어릴 때부터 손님을 자주 응대해봤고 함께 살고 있는 아흔의 할머니와도 자주 소통하면서 넉살도 늘고 낯가림도 없어졌다고 한다. 하지만 앞으로 알아야 할 건 더 많다고 말하는 그다. 아직 3년차다 보니 더 많이 공부해 고객에게 더 많은 안전정보를 전하고 싶단다. 긍정과 열정을 모두 가진 서동우 SE가 꼭 그 목표를 이뤄 더 탁월한 능력자로 성장하길 기대해본다.
양경희언니 축하드려요~ 항상 웃으시면서 먼저 인사전하시는 언니 감사해요~^^
고객들을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고객센터 모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땀과 열정이 삼천리에 대한 더욱 많은 분들이 응원과 사랑으로 아름답게 결실 맺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항상 만족스러운 서비스 뒤에는 이렇게 고생하시는 분들이 뒤에 계시는 군요~
다들 너무 감사합니다.^^
고객 감동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모든 분들에게 고마움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소통이라는것은 상호작용이지요.
이렇게 좋은 분들과 함께 소통하시는 분들, 고객분들도 늘 웃음 가득하게 소통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고객 감동을 위해 힘써주시기를 작은 힘이나마 진심을 다해 응원합니다!
너무나 마음따뜻하신분들이신것 같아서 저도 함께 응원드리고 싶습니다~60년이상 국민의 삶에 없어서는 안될 에너지를 공급한 삼천리! 그 오랜 역사만큼 직원분들의 따뜻하고 훈훈한 마음도 크신듯 하여 삼천리~앞으로도 나날이 빛나는 응원과 사랑받으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삼천리온라인사보 정말 배울점이 많은 좋은글들 감사드려요^^
삼천리사보에서 너무나 좋은 글 실어주셔서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제가 모르고 있었던 유익한 정보와 소식들도 가득하였고 오늘 제일로 제 마음과 눈길을 끈 기사는 여기 피플스토리에서 소개해주신 회사의 발전을 위한 숨은 조력자분들 고객센터 분들의 스토리 이네요. 고객센터에서 고객들을 일일이 대하는게 여간 힘든일이 아닐진데 긍정과 스마일.그리고 현명함과 책임감으로 여러므로 좋은 글을 들려주셔서 오늘 제자신을 다시한번 돌아볼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주셨기에 감사합니다~^^
1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