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92  2019.11월호

Life Story

삼천리그룹 뉴스

삼천리-LH인천지역본부, 취약계층 가스안전사고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삼천리가 10월 14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지역본부와 ‘취약계층의 화재 및 사고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취약계층 대상의 가스타이머콕 설치 및 관리, 취약세대 가스시설 특별점검 및 부적합시설 개선 지원,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인적자원 및 정보 교환, 가스시설 안전점검 등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에 양사는 협약을 바탕으로 우선 10월부터 연말까지 인천광역시 저소득층 300세대에 가스시설 특별안전점검과 노후 호스 교체 및 가스타이머 설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26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 수상

삼천리, 차세대 클라우드 및 전사적 자원관리 플랫폼 SAP HEC 업계 최초 도입

삼천리가 도시가스업계 최초로 차세대 클라우드 및 전사적 자원관리 플랫폼인 ‘SAP HEC(SAP HANA Enterprise Cloud)’를 도입했다. 삼천리는 지금까지 각종 데이터를 기존 SAP ERP로 10년 이상 통합 관리해왔다. 하지만 데이터 용량이 방대해지고 시스템 속도가 저하되면서 성능이 대폭 향상된 SAP HEC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 시스템은 클라우드 기반이라, 이로 인해 시간과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는 IT환경의 조성을 이루게 됐으며, 업무 프로세스 소요시간도 1/2 수준으로 줄여 고객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이고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온실가스 배출권 사업 감축량 인증서 전달식

삼천리, 제18회 산의 날 산림청장상 수상

삼천리가 10월 17일 국립대전숲체원에서 열린 ‘제18회 산의 날 기념식’에서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산림청이 주관하는 산의 날 유공표창은 산림복지 증진과 임업 발전에 기여한 이들을 매년 발굴해 포상하고 있으며, 올해는 삼천리를 비롯해 총 30개의 개인 및 단체에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산림청장상 등을 수여했다. 삼천리는 지난 2005년부터 깨끗한 지역사회 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 Clean Day를 청량산(인천광역시 연수구 소재)에서 지속 전개해오고 있다는 점과, 산림청과 ‘국민의 숲’ 협약을 체결해 청량산에서 나무 심기, 숲 가꾸기 등의 산림작업과 산지정화, 산불예방 등의 산림보호활동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이날 산림청장상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배기통_업무협약

천만장학회,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대상 학업상담 및 쿠킹클래스 등 진행

재단법인 천만장학회가 10월 26일 장학생 30여 명과 함께 안양시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 안양의집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장학생들은 안양의집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과 1:1로 매칭해 진학과 학업에 대한 고민을 상담했고, 초등학생들과는 쿠킹클래스 행사를 진행했다. 천만장학회는 정기적으로 청소년 대상 학습 멘토링, 안산다문화센터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장학생들이 자신이 받은 혜택을 사회에 다시 나눌 수 있도록 하는 등 전인적인 인재육성에 힘쓰고 있다.

천만장학회, 하계 수련회

한 해 동안 수행한 혁신과제 발표하는 2019 삼천리 혁신 한마당 개최

삼천리가 10월 31일 경기도 오산시 기술연구소에서 ‘2019 삼천리 혁신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년 동안 삼천리그룹의 각 팀들이 수행한 총 81개의 혁신과제 중 도시가스 관련 장비 개발과 업무효율 향상을 위한 프로세스 개선 등의 분야에서 선별된 10개의 우수과제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그룹사 대표이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과제의 파급효과, 지속성, 창의성,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도 등을 다각도로 평가했다. 삼천리는 나날이 어려워지는 경영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비용 절감, 리스크 관리, 업무효율 개선 등의 효과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방면에서 혁신활동을 수행함으로써 기업의 지속성장과 임직원들의 성취감 고취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기존의 환경과 업무방식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를 모색해 지속성장을 이루고자 노력하는 ‘창조혁신 경영’을 실천하며 경영혁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삼천리, CNG 및 수소 융복합충전소 관련 업무협약

삼천리, 괭이부리마을 에너지 취약계층에 연탄 2,500장 지원 및 배달 봉사

삼천리가 11월 8일 인천시와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인천 지역 5개구와 경기도 13개시에서 도시가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삼천리는 지역사회와 상생을 이루고자 인천시와 함께 이번 지원활동을 마련했다. 이날 삼천리와 인천시 임직원 30여 명은 인천광역시 동구 괭이부리마을을 찾아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5가구에 연탄 2,500장을 전달했고, 부쩍 추워진 날씨 속에서도 임직원 봉사자들은 직접 연탄을 들고 좁은 골목 곳곳을 다니며 따뜻한 온정을 전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삼천리, CNG 및 수소 융복합충전소 관련 업무협약

CHAI797, 22번째 매장 신세계광주점 오픈

삼천리ENG 외식사업부문(SL&C)이 운영하는 모던 중식당 CHAI797이 11월 8일 신규 매장인 신세계광주점을 오픈했다. 신세계광주점은 CHAI797의 22번째 매장으로 수도권, 대구, 부산에 이어 호남에선 처음 오픈하는 것이다. 이로써 CHAI797은 전라도 최대 도시이자 맛의 도시 광주의 수준 높은 입맛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CHAI797 신세계광주점은 광주 지역 중심가의 신세계백화점 지하 1층에 위치해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으며, 중식당의 모티브를 살리되 그레이 컬러 기반의 모던한 내부 인테리어를 통해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선사하고 있다.

삼천리, CNG 및 수소 융복합충전소 관련 업무협약

삼천리그룹 10월 사회공헌활동 소식

삼천리그룹이 10월 한달 동안 펼친 따뜻한 사회공헌활동을 영상으로 소개합니다.





댓글 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