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집콕생활
삼천리그룹 가족들의 방콕 챌린지 4th story
여러분은 벌써 기다리고 있지 않았을까? 어느덧 4회차를 맞는 방콕 챌린지를. 이번에는 3D펜으로 모형 만들기와 코바늘로 수세미 만들기에 도전했다. 소소하고 알찬 행복의 시간을 공유한다.
집콕의 지루함도 잊게 만든 설레는 첫 체험
삼천리 기술연구소 연구개발1팀 장광호 과장
하루 이틀도 아니고 거의 매일을 아이들과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아 헤맨 지도 반 년이 다 되어가다 보니 슬슬 한계가 오더군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아이들은 계속 “놀러가자”고 하고 부모인 저희는 집콕을 설득해야 하는 정말 힘든 시기였습니다. 그런 와중에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은 새로운 아이템이 있었으니 바로 ‘3D펜을 활용한 모형 만들기’였죠. 박스가 도착해 열어보니 아이들도 저도 처음 접해보는 재료들이 들어 있었습니다. 조금 낯설긴 했지만 설레는 마음으로 에펠탑 만들기에 도전해보기로 했어요. 그 전에 워밍업으로 딸의 안경도 만들어 봤고요. 어설플 거라 생각했는데 멀리서 보면 원래 쓰던 안경처럼 자연스럽더라고요. 이후 까불거리는 장꾸(장난꾸러기) 남동생의 방해공작에도 딸과 저희 부부는 꿋꿋이 에펠탑을 완성했답니다. 다양한 색깔로 에펠탑 골격부터 하나씩 진짜 탑을 쌓듯 만들고 나니 아이들이 정말 뿌듯해 하더라고요. 덕분에 잠시나마 집콕의 지루함을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불 끄고 보면 더 신비로운 살구나무
삼천리ENG SL&C본부 AK평택점 김성곤 사원
뭔가 요즘 시대에 맞는 취미활동을 해보고 싶어 ‘3D펜을 활용한 모형 만들기’를 신청했습니다. 마침 집에 사용하지 않는 무드등이 있어 그걸 받침대 삼아 나무를 만들어봤지요. 사실 3D펜은 처음 사용해봅니다. 열을 발생시켜 플라스틱 같은 재료를 녹여 만드는 건데 양 조절이 쉽지 않아 디테일하게는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한 번에 테두리를 완성해야겠다는 결심으로 완전 몰입에 빠졌습니다. 끊김 없이 하려고 노력했음에도 곳곳에 거미줄처럼 잔해가 남아 있어 일일이 라이터로 수정하느라 좀 번거로웠네요. 게다가 좀 약해서 여러 번 겹쳐 그려야 한다는 점은 인내심을 요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허공에 그림을 그리는 일이라 스케치북에 펜으로 그림 그리는 것과는 완전 다른 느낌이라 정말 신기했고요. 다만 이번 활동으로 제 손재주의 정도를 알게 돼서 다음번에 또 도전한다면 3D 입체그림이 아니라 단면으로 창문 같은 곳에 붙일 수 있는 작품을 만들어보렵니다.
처음이 어렵지 두 번째는 쉬워요
삼천리 IT운영팀 문수영 대리
집콕을 한 지도 어언 반 년이 지났는데 생각보다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취미가 없더라고요. 넷플릭스도 정주행하고 프로야구도 돌려봤지만 아무래도 시간 죽이기 같아서 마음에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런 저에게 이번 ‘코바늘로 수세미 만들기’ 체험은 정말 딱이었죠. 학창시절에 코바늘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솔직히 자신만만하게 생각했는데 이게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코바늘로 달걀프라이 모양을 만들어야 하는데 단순히 하얀색과 노란색 동그라미 2개를 뜨는 게 아니라 앞뒷면을 따로 만들어 연결하는 고난이도 작업이더라고요. 해서 처음 만든 달걀프라이 수세미는 무려 2박 3일이나 걸렸어요. 하지만 가속도가 붙기 시작해 그 다음에는 순삭이었답니다. 덕분에 잡생각이 싹 사라지고 말았네요. 게다가 덤으로 실용적인 수세미까지 얻었으니 선물 같은 이런 취미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해봅니다.
이번 휴가는 너로 정했다
삼천리모터스 천안전시장 심혜인 사원
해마다 기다리던 휴가철이 올해도 찾아왔지만 저는 멀리 가지 못하고 집콕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빈둥거리며 놀긴 싫었죠. 해서 휴가기간에 무엇을 하고 보낼까, 고민하던 중 집콕 챌린지를 발견했습니다. 저는 ‘코바늘로 수세미 만들기’를 신청했는데 당첨의 기쁜 소식에 더불어 재료를 받아 든 순간 어찌나 신이 나던지 바로 꺼내 만들기에 돌입했죠. 설명서도 잘 나와 있고 동영상까지 있는데다 시간도 짱짱하게 준비돼 있으니 얼마나 마음이 편하던지요. 정말 집중해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게 후다닥 만들어냈답니다. 아무래도 체질인 것 같아요. ㅎ 그렇게 만들고 나니 또 어찌나 이쁘던지 작품이 따로 없었죠. 심심하던 차에 이렇게 소소한 행복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작품 감상하고 가세요~
슬기로운 집콕생활~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코로나19와 긴 장마로 매일 집콕생활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놀이~~추천 팍팍 드려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집콕이 길어지다보니 많은 분들이 다양한 취미생활을 하는 것 같아요.
저는 딱히 새로 시작한 취미는 없지만 이것저것 해보고 싶단 생각은 계속 드네요.
여러분들의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응원합니다.
우리 아이의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위해 저는 단순히 퍼즐놀이 기구만 사다줬는데, 여러가지 공예 만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좋은 아이디어 얻고 갑니다~~~
삼천리그룹 가족분들이 알려주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노하우 정말 유익하네요 ^^
저도 집에서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이번에 느껴요. 최소한의 인간관계도 나한테 도움이 된다는 것을
삼천리그룹 가족들의 방콕 챌린지 정말 잼있게 읽었습니다.
힘들수 있는 상황에서 가족들과 함께 행복하게 보내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은것 같습니다.
요즘은 집에있는 시간이 많은데 아이들과 함께 놀아줄수도있고 몰랐던 취미도 알게되어서 너무 좋은거같아요
슬기로운 집콕생활 화이팅!
삼천리 가족들의 다양한 집콕라이프! 집이지만 아이들이 즐겁게 생활하는 모습들이 보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