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107  2021.2월호

Life Story

삼천리그룹 뉴스

삼천리, 도시가스 서비스 품질 혁신하며 고객감동 실현
- 제6회 도시가스 서비스 수준 진단 평가 1위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

삼천리가 ‘제6회 도시가스 서비스 수준 진단 평가’에서 종합 1위에 오르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도시가스협회가 전국 34개 도시가스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도시가스 서비스 수준 진단 평가는 안전, 서비스, 민원관리 등 고객에게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과정에서의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을 다각도로 평가하는 제도로 삼천리는 이번 평가에서 전국 도시가스사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삼천리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활용한 ‘삼천리톡’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모바일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24시간 서비스를 검침, 요금, 안전 등 모든 부문에 적용했으며 언택트 시대에 알맞은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 도시가스업계 최초로 지하에 매설된 도시가스 배관관리에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스마트배관망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최첨단 IT 기술을 안전관리 시스템에 접목해 안전한 도시가스 사용환경 조성에 이바지한 점도 인정 받았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 무사고·무재해 위한 안전실천 다짐대회 개최
-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으로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에너지 사용환경 조성 -

삼천리가 2월 4일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2021 안전실천 다짐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삼천리는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에너지 사용환경을 조성하고자 매년 안전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하고 전 임직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행사를 진행하는 대신 임직원들이 화상회의 시스템에 원격으로 접속하는 실시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안전실천 다짐대회에서는 지난해 국내에서 발생한 각종 도시가스 안전사고사례의 사고원인, 진행경과, 조치결과, 시사점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발표했으며 유사한 사고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관리정신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예방대책을 수립하자는 의지를 다지는 임직원들의 다짐 릴레이도 이어졌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국군장병에 따뜻한 감사 전하는 삼천리
- 자매결연 군부대, 해병대 제2사단과 육군 제28사단에 위문금 전달 -

삼천리가 2월 9일과 10일 양일에 걸쳐 자매결연 군부대인 해병대 제2사단(사단장 조강래 소장)과 육군 제28사단(사단장 김권 소장)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했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적극 준수하며 최소인원만이 참여해 진행했다. 이찬의 삼천리 부회장과 유재권 사장은 국가안보와 국토방위에 헌신하는 국군장병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 속에서도 투철한 사명감으로 묵묵히 임무를 수행해온 장병들에게 따듯한 위로를 전했다. 삼천리는 1975년부터 육군 제28사단과, 2006년부터 해병대 제2사단과 자매결연을 맺고 오랜 시간 매년 부대를 찾아 국토방위에 힘쓰는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격려를 전하는 등 아름다운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댓글 3

  • 전승호님

    도시가스 서비스품질 혁신과 무사고.무재해 안전실천 다짐
    멋집니다!

  • 김지환님

    장관 표창받은것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김태현님

    발전하는 모습 좋네요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