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106  2021.1월호

People Story

몸은 멀어져도 마음만은 가까이
2020 사랑나눔의 날

아무리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다고 해도 따스함을 나누고자 하는 마음만은 더욱 가까워지고 있다. 삼천리가 비대면방식으로 후원 시설 아이들에게 여전히 마음을 전한 것이다. 후원금으로 또 밀키트로 마음을 나눈 삼천리의 훈훈한 연말을 소개한다.

글. PR팀

마음만은 그대로! 변함없는 따스함 나눈 사랑나눔의 날

매년 연말 삼천리는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안겨주는 ‘사랑나눔의 날’ 행사를 개최해 왔다. 안양의 집(안양), 경동원(수원), 선부종합사회복지관(안산), 방정환재단(평택), 동심원(인천), 신아원(천안) 등 지역사회 곳곳의 아동복지시설 아이들이 외로움을 느끼지 않도록 잊지 못할 성탄 추억을 안겨주기 위해서다. 삼천리 임직원들은 아동복지시설을 직접 찾아가 산타클로스로 변신해 풍성한 선물을 나누어주는 것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흥겨운 레크리에이션을 즐기고 다양하고 재미난 공연을 관람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왔다.

하지만 올해는 나날이 심각해지는 코로나19 상황과 최근 대폭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직접 대면이 어려워졌다. 이에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는 일이 그 무엇보다 시급하고 중요한 만큼 삼천리 임직원들과 아이들은 아쉬운 마음을 잠시 접어두고 더 반갑게 조우할 내년을 기약하며 올해는 불가피하게 행사를 실시하지 않기로 했다.

그러나 만나지 못하더라도 따뜻함이 가득해야 할 크리스마스에 멀리서나마 나눔의 온기를 전하고픈 마음에 삼천리는 사랑나눔의 날로 인연을 맺고 있는 아동복지시설들에 정성 듬뿍 담은 후원금을 기부하기로 했다. 후원금은 아이들의 행복한 크리스마스와 겨울나기에 의미 있게 쓰일 예정이다. 하루속히 코로나19가 종식돼 예전처럼 아이들과 직접 만나 웃음꽃이 가득 피는 가운데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사랑나눔의 날이 다시 돌아오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이다.

해피투게더 해피투게더

따스하고 맛있는 연말 선물! Chai797 중식 밀키트

최근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SL&C)가 비대면 외식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밀키트 시장에 진출했다.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가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인 모던 중식당 Chai797과 한우등심전문점 정육점은 전문 셰프의 맛과 퀄리티를 그대로 재현한 밀키트 메뉴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사랑을 다시 한번 이끌어냈다.

그리고 밀키트를 출시하면서 좋은 일에도 나서기로 했다. 지난해 이미 안양의 집을 방문해 짜장면과 탕수육 등 각종 요리를 직접 만들어 아이들에게 나누어주는 짜장데이를 실시한 바 있는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는 올해 코로나19로 행사 진행이 어려워지자 이번에 출시한 밀키트를 지원함으로써 맛있는 추억을 아이들에게 다시 한번 선사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짜장면, 마늘볶음밥, 탕수육 등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따라 만들 수 있으면서도 Chai797 매장에서 먹던 맛을 그대로 살린 120인분의 밀키트 제품과 이를 조리할 에어프라이어를 전달했다. 외출이 어렵고 특식을 맛보기 여의치 않은 때인 만큼 아이들이 Chai797 밀키트를 먹으면서 조금이나마 연말에 즐거움을 느꼈으면 좋겠다는 따스한 마음이 느껴지는 나눔이었다.
해피투게더 해피투게더

삼천리 역시 이처럼 좋은 일에 뜻을 더하기로 했다. 사랑나눔의 날이 있는 12월인 만큼 사랑나눔의 날 대상 아동복지시설에 기존 후원에 더해 Chai797 밀키트를 동일하게 추가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생각지 않았던 푸짐한 중식 밀키트 선물을 받게 된 아이들은 그 어떤 선물을 받을 때보다 더 기뻐했다는 후문이다.

시설 특성에 따라 아이들이 직접 거주하는 곳은 시설 내 조리공간에서 다 함께, 시설 이용 후 각자 가정으로 귀가하는 아이들은 집으로 돌아가서 가족과 함께 Chai797 밀키트를 간편하게 조리해 풍성한 식사를 즐기면서 어느 때보다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고 하니 더 없이 의미 있고 보람이 느껴지는 후원이 아닐 수 없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고 특히 더 어려움을 많이 겪을 소외계층 아이들이 삼천리가 마음으로 전하는 2020 사랑나눔의 날을 통해 추운 겨울 마음에 온기를 느꼈기를 바란다.

해피투게더 해피투게더

댓글 10

  • 전승호님

    사랑나눔 행사를 응원합니다!

  • 박재경님

    어려운 시기에도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삼천리그룹의 다양한 모습들이 참 보기 좋아요.
    2021년에도 더 좋은 나눔을 실천하시길 응원합니다.

  • 이준범님

    중식밀키트와 에어프라이 전달! 좋네요~
    아이들이 쉽게 만들어 먹을 수도 있으며
     레스토랑 퀄리티의 음식을 안전하게 먹을 수가 있겠습니다.

  • 나우희님

    우와 정말 아름다운 글이네요~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대면도 어려워졌는데
    삼천리에서는 비대면으로 나눔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 늘 따뜻함을 이어가는 선한 영향력이 멋있습니다~
    늘 응원할게요!

  • 이수현님

    다들 어려운 시기에 좋은 일 많이 하셨군요 ㅎㅎ
    삼천리에 외식사업본부가 있는지는 처음 알았어요.
    밀키트로 전하는 사랑이라.. 맛있고 행복한 기운은 전달하셨네요 ^^
    마은이 따듯해지네요.

  • 김태연님

    2020 사랑나눔의 날을 통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지만 따뜻함을 한층더 가까워지는것 같습니다.
    언제나 따뜻한 나눔을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 김태현님

    봉사활동 정말 보기 좋습니다

  • 김한배님

    2020 사랑나눔의 날 너무도 따뜻함이 느껴져서 정말 좋네요.
    춥지만 너무도 훈훈함을 느끼게 되네요.
    항상 나눔의 활동을 실천하는 삼천리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김동환님

    2020 사랑나눔의 날 너무도 따뜻한 소식인것 같습니다.
    추운날씨에 훈훈한 온기가 느껴져서 정말 행복한 소식인것 같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김현국님

    2020년 사랑나눔의 날을 맞이하여 삼천리 임직원 여러분들의 사랑나눔 행사 기사를 마음 따뜻하게 읽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이지만 기사를 통해 어떤 해보다도 따뜻한 정을 더욱 느낄 수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도움에 손길이 필요한 곳에 다양한 방식으로 도움을 주는 삼천리 임직원분들에게 큰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