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118  2022.01월호

Life Story

삼천리그룹 뉴스

삼천리, 2021 ARS 운영실태 평가 최우수 기업 선정

삼천리가 12월 17일 ‘2021 ARS 운영실태 평가’에서 생활 밀접 서비스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ARS 운영실태 평가는 국내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이 운영하는 ARS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불만을 해소하고 서비스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되는데 여기서 삼천리는 생활 밀접 서비스 부문 최고 득점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평가등급 중 가장 높은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ARS 단계별 상담원 연결 기능 제공, ARS 이용 대기시간 최소화, 다양한 ARS 서비스 접근방식 제공 등의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 인천지역본부, 제31회 인천광역시 산업평화대상 기업체 부문 수상

삼천리 인천지역본부가 12월 22일 인천시청에서 열린 ‘제31회 인천광역시 산업평화대상’에서 기업체 부문을 수상했다. 인천광역시 산업평화대상은 노사화합을 통해 지역 산업평화를 정착시켜 나가고 지역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매년 시상하는 행사다. 기업체 부문을 수상한 삼천리는 신뢰와 상생의 노사문화를 기반으로 창업 이래 66년간 단 한 차례의 노사분규와 파업손실 없는 무분규사업장의 전통을 지속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삼천리는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스마트한 업무 시스템을 도입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이 안전하고 따뜻한 환경 속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하며 지역경제 발전 및 산업평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 초음파 스마트 가스미터로 업계 디지털 전환 선도

삼천리가 12월 23일 경기도 성남시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본원에서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및 5개 가스미터 제조·부품공급 기업인 동일기연, 아이씨앤테크놀로지, 비츠로셀, 제너럴 모바일 솔루션, 자인과 함께 ‘초음파 스마트 가스미터 제조·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초음파 스마트 가스미터 상용화 및 보급 확산을 위해 제조·부품공급 기업 간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초음파 스마트 가스미터는 기계적 가동부 대신 전자식 초음파 센서를 이용해 가스의 유량을 정밀하게 측정하는 장치로 기존 막식(다이어프램식) 계량기보다 정확도와 내구성이 높아 도시가스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 차세대 계량기로 주목받고 있다. 삼천리는 자동 원격검침, 가스누출 탐지, 안전차단 등의 부가기능을 도입하고 측정 정밀도와 내구성을 높여 초음파 스마트 가스미터의 품질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그룹, 미래성장 실현 위한 임원 인사 단행

삼천리가 12월 30일 새로운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삼천리는 지난 12월 초 있었던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와 더불어 그룹의 미래성장 실현을 위한 인재 영입과 승진·발령에 중점을 둔 임원 인사를 추가로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삼천리는 이태호 전 삼일회계법인 부대표를 보유 부동산과 신규 부동산에 대한 효율적 개발을 추진할 삼천리 자산개발총괄 대표로 신규 영입했다. 이태호 대표를 영입함으로써 보유 부동산의 최유효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축적되는 경험을 바탕으로 신규 자산개발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해 새로운 수익 창출 등 신성장동력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더불어 일부 관계사 임원에 대한 인사도 함께 단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안산도시개발에 윤양노 대표이사를 신규 발령했으며, 삼천리모터스 전략본부장에 현대모비스 출신의 이상열 전무를 새로 영입하고 영업본부장에 이명재 부장을 이사로 승진 발령했다. 삼천리그룹은 이번 임원 인사를 통해 집단에너지와 생활문화 사업을 영위하는 관계사들의 원활한 사업 추진과 안정적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 아동양육시설 안양의집에 120명 분량 Chai797 밀키트 기부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SL&C)가 12월 31일 안양시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 안양의집에 120명 분의 ‘Chai797 밀키트 제품’을 지원했다.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는 2019년에 안양의집을 직접 방문해 짜장면과 탕수육 등 각종 중식요리를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짜장데이’ 행사를 개최했으나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나눔활동으로 전환해 밀키트를 지원하고 있다. 밀키트세트는 칠리새우, 해산물 누룽지탕, 딤섬 소롱포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돼 있으며 이를 통해 아이들은 안전한 기관 내에서 식사하면서도 마치 고급 레스토랑에 온 것처럼 특식을 즐길 수 있었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 ‘2021 산업지능화 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삼천리가 12월 22일, 서울 COEX에서 열린 ‘2021 산업지능화 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지능화 대상’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KOIIA)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시상제로, 올 한해 산업 디지털 전환에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을 선정해 포상한다. 삼천리는 고객 서비스 및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 온 점을 인정받아 이 날 시상식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삼천리는 ▲업계최초 차세대 클라우드 및 전사적 자원관리 플랫폼(SAP HEC) 도입 ▲RPA 기반 비즈니스 프로세스 무인 자동화 추진 ▲데이터경영 정착을 위한 데이터 통합/분석 플랫폼 구축 ▲AI 기반 대고객 서비스 플랫폼 개발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AI(인공지능), 빅데이터, IoT(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활용한 신규 디지털 서비스 도입을 적극 도입하며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신속히 대응해 지속성장하는 기업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댓글 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I  07328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6길 42 (주)삼천리
ⓒ Samchully Corp, All rights resrved.
지난호 보기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