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그룹 뉴스
삼천리그룹 임원부인회, 한센인 위한 김장 담그기
삼천리그룹 임원부인회가 11월 21일,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한센인 공동체 성 라자로 마을을 방문해 ‘사랑의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임원부인회 및 삼천리그룹 여직원 등 총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동절기를 대비해 4백여 포기 김장을 현장에서 직접 담가 전달했다. 삼천리그룹 임원부인회는 지난 2007년부터 10년 동안 매년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성 라자로 마을을 방문해, 정성 담은 김장 담그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성 라자로 마을은 무의탁 한센인들이 생활하는 공동체로, 이들은 매년 봉사를 지속하고 있는 삼천리에 마음을 담아 감사장을 전달하기도 했다.
삼천리, 한국에너지공단과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대응 사업 활성화 MOU 체결
삼천리가 11월 23일, 한국에너지공단과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대응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천리와 한국에너지공단은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내 연료전환 부문 활성화와 신규 사업모델 개발,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태양광, 연료전지, 자가열병합 등 분산형 전원 연계 외부 사업 개발, ICT 기반 에너지 솔루션 및 에너지 통합관리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후변화 대응 사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온실가스 감축은 물론 배출권 거래시장의 기능 강화와 중소기업의 에너지 효율성 증진 지원에 이바지할 것이며, 기후변화 대응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친환경에너지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삼천리, 산업체 고객 초청 정책·기술 세미나 개최
삼천리가 11월 23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라비돌 리조트에서 고객사 에너지·환경 담당자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산업체 고객 초청 정책·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본 세미나는 국내 에너지 및 가스산업의 현 상황을 짚어보고 고효율기기 및 시스템 적용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고객이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이용해 사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세미나에서는 특히 온실가스 대응 전략, 에너지 효율 개선사례, 미세먼지 정책 동향 및 저감기술 등 산업체에서 실제 활용 가능한 에너지 절약방법 및 효율 개선사례들이 주제로 발표돼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삼천리 스포츠단 홍란 프로, K-10클럽 가입
삼천리 스포츠단 홍란 프로가 11월 27일, ‘2017 KLPGA 대상 시상식’에서 ‘K-10클럽’상을 수상했다. 올해 신설된 본 상은 10년 이상 KLPGA 정규투어에서 연속으로 활동한 선수들에게 수여하는 것이다. 홍란 프로는 2004년 KLGPA 입회 이후 골프를 향한 식지 않는 열정과 꾸준한 체력관리를 바탕으로 프로선수로서의 경쟁력을 유지해 옴으로써, 많은 후배선수들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Chai797 14호점 롯데 부산본점 오픈
Chai797 14호점 롯데 부산본점 오픈식이 12월 8일 개최되었다. 이번 매장은 기존 프리미엄 중식의 맛과 서비스를 유지하되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Chai797 PLUS' 컨셉으로 운영되며, 부산에서도 가장 젊고 번화한 핵심상권인 서면에 위치하여 주민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매장은 롯데광복점에 이어 부산시에 오픈한 두번째 매장이며, Chai797은 전국적인 매장 확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 높여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