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품은 열정인’으로
나아가는 첫 걸음
2019 삼천리그룹 신입사원 입문교육 현장
2019년 삼천리그룹 신입사원 입문교육이 1월 2일부터 31일까지
여의도 본사, 오산 기술연구소, 마석 인재개발원 등에서 진행됐다.
18명의 신입사원들은 교육과정에 최선을 다하며 삼천리그룹 인재상인
‘사랑을 품은 열정인’에 한발짝 더 다가섰다. 신입사원들의 패기와
열정이 가득했던 교육 현장을 공개한다.
신입사원 입문교육은 이제 막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딘 신입사원들이 그룹 경영철학인 ‘3道9經’을 바탕으로 삼천리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이해하고 기초적으로 필요한 업무지식을 쌓아 ‘사랑을 품은 열정인’으로 나아가도록 육성하는 과정이다. 삼천리, 삼천리ES, 휴세스 등 그룹 내 여러 계열사에 입사한 18명의 신입사원들은 1월 2일 그룹 시무식에서 삼천리그룹의 한가족이 되었음을 알리며 본격적인 교육과정에 참여했다. 교육과정은 크게 그룹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삼천리人으로서 기본 마인드를 확립하는 ‘그룹 공통교육’과 각 사의 사업현황을 학습하는 ‘각 사 공통교육’, 도시가스 직무자에 한해 실시하는 ‘기술교육’으로 나눠 진행됐다.
다양한 경험으로 채워졌던 그룹교육
특히 그룹교육은 역사, 비전, 경영철학을 비롯해 그룹 주요 사업장을 살펴보는 현장견학, 조직 내 공통적으로 필요한 업무지식 및 커뮤니케이션 교육, 삼천리 투게더 캠프 등으로 구성됐는데 경영철학을 암기식으로 외우기보다 ‘부루마블 게임’ ‘3도9경 메이커’ 등 자체 개발한 게임툴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체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신입사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 기업들의 화두는 조직 내 소통이 아닐까. 조직 내 소통의 어려움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신입사원들에게 대표, 임원, 팀장, 팀원, 관찰자라는 각각의 역할을 분담하고 선배가 만든 레고의 모형을 후배에게 전달해 만들도록 하는 액티비티를 시행했다. 일방적인 지시만 있을 뿐 별도의 질문이 허락되지 않는 상황에서 처음 사장이 만든 레고는 소통의 사다리를 타고 내려올수록 기이한 모양으로 변해갔는데 이는 진짜 소통이 무엇인가 생각하고 체득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었다. 또 학생이라는 신분에서 사회인으로 첫 걸음을 내디딘 사회초년생들이기에 조직 내 발생할 수 있는 역경과 좌절의 상황을 미리 설정하고 어떠한 자세로 상황을 극복하고 회복해 나가야 하는지 조언하는 프로그램도 있었다.
이어 광명열병합발전소, 휴세스, S-Power 등 그룹 내 열병합발전소와 복합화력발전소 등 에너지 시설물들을 직접 둘러보며 각 시설의 작동원리와 현황을 듣기도 했다. 평소 쉽게 볼 수 없었던 대규모 시설을 직접 보니 삼천리그룹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어 신입사원들의 눈빛이 그 어느 때보다 초롱초롱했다.
그룹교육의 백미는 신입사원들 모두가 단합해 축령산을 등반이라는 한 가지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삼천리 투게더 캠프’였다. 철저한 안전점검 후 이른 새벽부터 축령산 정상에 오른 신입사원들은 산등성이 너머 떠오르는 태양을 함께 바라보며 2019년의 다짐을 담은 풍선을 하늘 높이 날려 보냈다.
심도 있게 구성됐던 각 사 교육
그룹교육 이후 각 사에서는 주축이 되는 사업들을 보다 심도 있게 교육하는 각 사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삼천리는 도시가스가 주요 사업인만큼 도시가스 공급체계, 관련 법규를 비롯해 협력사인 고객센터의 업무까지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삼천리ES와 휴세스 역시 각 사에서 자체 사업에 대한 심도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그리고 신입사원들은 비즈니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삼천리그룹이 창립 75주년을 맞이하는 2030년을 배경으로 가상 삼천리그룹 뉴스를 제작하기도 했다. 영상에선 삼천리그룹의 에너지와 비에너지 사업의 균형적인 지속성장 및 차세대 유망 사업과 에너지 분야로의 진출을 언급하는 등 그룹의 현 사업영역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과 신입사원만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재치가 더해져 보는 이들로 하여금 미소가 지어지게 만들었다.
신입사원들이 제작한 가상의 ‘삼천리 뉴스룸'
신입사원 Mini Interview
1. 나는 OOO 신입사원이다.
2. 좋아하는 취미(운동)
3. 앞으로의 포부
2019 삼천리그룹 신입사원 여러분 정말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지금의 그 열정 변함없이 삼천리그룹과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어 나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신입사원들의 회사생활이 시작되는군요~ 초심의 마음을 잊지말고 멋진 삼천리인으로 성장하기를 응원합니다.
자전거로 대표되는 기업 삼천리 이름을 들어본지 꽤 오랜 세월 우리곁에 있어주었네요.
신입사원 여러분 선배들이 이룩한 업적을 발판으로 더욱 더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 부탁드립니다.
신입사원 교육을 사진으로 자료로 통해서 보니 좋네요~ 신입사원 교육이 삼천리는 이렇게 이루어 지는 구나 하고 한눈에 어느정도 알아 볼수 있게 되서 좋습니다
직원 개인마다 내용도 써놔서 보기에도 잘 꾸며저 있네요
직원들 보니 아주 든든하네여 모두 잘 생겼어요. 열심히 하시길 바래요
에너지기업 신입 직원들이라 그런지 더 든든하고 믿음직스럽게 보여요~! ㅎㅎ
미래가 기대됩니다~
신입사원 여러분 정말 축하드립니다.
다들 꿈과 포부를 가지고 열정을 다해 일하실꺼 같습니다 삼천리를 훌륭하게 이끌어주세요
다시한번더 축하드려요~
삼천리 신입사원들의 풋풋한 삶의 모습 응원합니다.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뚫고, 멋진 삼천리의 가족이 되신 분들 축하드려요^^
하나같이 인상도 좋으시고~ 유쾌해보이셔서 삼천리의 마스코트 역할을 제대로 하실 것 같네요!
청춘 앞에 펼쳐진 탄탄대로를 응원합니다..^^
직원들의 증명사진과 열정적인 기사내용을 보니, 저 10년전 신입사원으로 갓 입사했을때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부푼 꿈과 희망을 잃지마시고 항상 국민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삼천리인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삼천리그룹 신입사원들의 입문교육 모습을 보니 문득 저의 신입사원 시절이 떠오르네요 ^^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삼천리그룹의 가족이 된 신입사원분들 모두 정말 축하드리고
각자 맡은 분야에서 삼천리그룹을 이끌어갈 미래의 인재로 더욱 성장해나가시고
늘 건승하시길 힘차게 응원하겠습니다~
삼천리 신입사원들을 보니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처음은 힘들지만 하루하루 행복하잖아요. 앞으로 삼천리의 최고의 인재들이 되실꺼라 믿어요
스스로를 일하는 데도 노는데도 성실하다~고 말하는 신입분들의 태도가 되게 멋집니다. 이런 적극적이고 활발한 태도는 주위사람들에게도 전파되곤 하잖아요. 으쌰으쌰 저에게도 오길~하면서 읽었네요.
삼천리그룹 신입사원분들 모두 하나같이 선하면서도 똑똑한 인상들이세요.^^ 삼천리그룹의 미래가 더욱 밝아보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노력 기대합니다
신입사원 여러분축하드리고 앞으로도 하시는 일 모두 잘 되시길 바래요!
삼천리의 소중한 자산들이네요. 많은 발전 기대해 봅니다.
입사를 축하합니다~ 모두들 파이팅!
사랑을 품은 열정인으로 나아가는 첫 걸음을 뗀 여러분
삼천리그룹을 가열차게 이끌어갈 인재가 되시길
신입의 패기와 열정으로 퐈이팅하세요!
18명의 신입사원 여러분이 앞으로 삼천리를 이끌 인재들입니다 모두 화이팅!!!
신입사원분들의 소개를 보니 다들 열정이 가득한것 같아 보기좋네요 사진에서도 열정이 뿜어져 나오는것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