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봄봄 봄이 왔어요~
아름다운 꽃 축제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둘이 걸어요~’
이맘때는 어딜 가나 노래 ‘벚꽃엔딩’이 흘러나온다. 아마도 자의든 타의든 가장 많이 듣게 되는 노래일 듯하다.
한 번 들으면 하루 종일 흥얼거려지는 마법 같은 노래이기도 하다. 이맘때 꼭 듣게 되는 노래처럼 이맘때 꼭 가야 할 곳이 있으니
바로 봄꽃 축제가 펼쳐지는 여행지다. 봄바람 휘날리며 그 아름다운 곳으로 떠나보자.
부천이 선사하는 향긋한 복숭아꽃 축제
꽃피는 봄이 오면 부천은 꽃 축제로 들썩인다. 최근에는 SNS 덕분에 홍보가 많이 돼 부천만의 축제에서 벗어나 수도권을 대표할 축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사실 부천에는 3대 봄꽃 축제를 매년 펼치고 있다. 바로 원미산 진달래 축제와 도당산 벚꽃 축제 그리고 춘덕산 복숭아꽃 축제다. 그런데 원미산 진달래 축제와 도당산 벚꽃 축제는 4월 초에 펼쳐져 시기를 이미 놓쳤다. 그러나 올해 시기를 놓쳤음에도 미리 내년을 기약하라고 말하고 싶다. 이 두 축제는 같은 시기에 열리는데 낮에 원미산에서 진달래를 즐기고 밤에 도당산에서 벚꽃을 즐기는 기분이 무척이나 몽환적이기 때문이다.
이제 남은 축제는 부천 3대 봄꽃 축제 중 가장 늦게 시작하는 춘덕산 복숭아꽃 축제다. 460여 그루의 복숭아나무에서 분홍색의 복숭아꽃이 만개해 화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지역 축제인 만큼 소박하게 열리지만 색이든 향이든 기분 좋은 봄기운을 선사할 것은 분명하다.
- 일정:
- 4/21(일)
- 장소:
- 춘덕산 복숭아꽃동산
- 문의:
- 032-625-2970~1
바다와 꽃과 먹거리가 만나는 태안 세계튤립 축제
태안 세계튤립 축제는 WTS(World Tulip Summit)로부터 2015년과 2017년에 걸쳐 세계 5대 튤립축제로 선정된 바 있다. 그러니 ‘세계’라는 꼬리표가 절대 과장이 아닌 셈이다. 서해안의 아름다운 바다가 아스라이 펼쳐진 가운데 수백만 송이의 튤립을 감상하는 것이 이곳만의 매력 포인트다. 장장 한 달간 펼쳐지는 축제인 만큼 동물 먹이주기, 보존화 체험, 석고마임 체험, 마술 체험 등 체험 행사를 비롯해 각종 문화공연도 풍성하다. 축제에 선보이는 수종은 키코마치, 월드페이보릿 등 2백여 품종에 이른다. 예년과 달리 관람객들을 위한 포토존이 상당 부분 늘었고 동선에 편의성을 더했다. 눈여겨볼 곳은 축제장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손꼽히는 5경. 1경은 화려한 카펫 모양의 드넓은 꽃밭, 2경은 모나리자와 마를린 먼로를 테마로 조성한 꽃밭, 3경은 판타지 영화의 느낌을 살린 꽃밭, 4경은 열대 남국이 연상되는 야자수 숲 속 꽃밭, 5경은 물 위에서 펼쳐지는 수상정원이다. 그리고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은 이 모든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풍차 전망대다.
꽃놀이를 마치면 챙겨볼 곳도 있다. 서해안에서 노을이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한 꽃지해변과 4월 22일부터 2주간 열리는 ‘태안 몽산포항 주꾸미 축제’에 참여하는 것. 꽃도 즐기고 맛도 즐기면 더욱 즐거운 축제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 일정:
- 4/13(토)~5/12(일)
- 장소:
- 코리아플라워파크
- 문의:
- 041-675-5533
전 세계 다양한 꽃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올해도 어김 없이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25개국 2백 개 기관 및 단체에서 참여한다. 예년에 비해 실내외 전시를 비롯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더욱 다채로워졌다는 것이 특징. 또 실내 전시에서는 ‘평화를 꿈꾸며 예술로 피어난 꽃’이란 주제로 세계화훼교류전도 펼쳐진다. 백두산 천지에서 본 유라시아 화훼장식, 희귀 이색식물전시관, 국가별 대표 화훼가 전시되는 국가관 등은 더욱 볼만 하다. 화창한 봄볕 아래에서 꽃 향기에 취하고 싶다면 야외 전시만한 곳도 없을 터. 실내 전시의 흐름을 이어받아 ‘평화의 꽃 축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데 야외 전시에 적합한 생동감 넘치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시민들이 직접 설계하고 연출한 1백 개의 정원과 형형색색 화려한 튤립정원, 사랑스러운 인생샷을 남기기 좋은 로맨틱 포토존 등도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다.
박람회가 열리는 호수공원에는 5km가량 산책로가 조성돼 있다. 꽃 구경을 마치고 호수공원 북쪽에 자리한 노래하는 분수대까지 걸어보자. 주말 밤에는 조명과 어우러진 화려한 분수쇼가 낭만을 더한다.
- 일정:
- 4/26(금)~5/12(일)
- 장소:
-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 문의:
- 031-908-7750
수도권 최고의 진달래 군락지에서 펼쳐지는 고려산 진달래 축제
부천 진달래 축제를 못봤다면 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어떤가? 강화도 고려산에서도 진달래 축제가 펼쳐진다. 고려산의 원래 이름은 오련산인데 몽골이 고려를 침략하자 왕실이 강화도로 천도하면서 고려산으로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고려산에는 고구려 장군 연개소문이 살던 집터와 무술을 연마하고 군사훈련을 시켰다는 치마대, 말에게 물을 먹였다는 5개의 연못 오련지가 남아 있다. 산의 규모는 작지만 전설과 역사가 실타래처럼 얽히고설켜 흥미롭다. 사실 30여 년 전 고려산에는 지금처럼 진달래가 많지 않았다. 1980년대에 큰 산불이 나면서 민둥산이 된 이후 척박한 토양에서도 잘 자라는 진달래를 심어 오늘에 이른 것이다. 산불이 난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그 덕에 지금처럼 진달래군락지가 조성되었다니 참 아이러니하다.
등산코스는 백련사를 기점으로 고려산 정상-진달래군락지-고인돌군-낙조봉을 거처 미꾸지고개로 하산하도록 길이 나있다. 총 거리는 7.4km이며 소요시간은 약 3시간 안팎. 힘들 것 같으면 가장 짧은 코스로 청련사를 기점으로 고려산 정상을 거처 고비고개로 내려오는 3.4km 코스도 있다. 여기는 소요시간이 1시간 남짓이니 자신감 있게 도전해봐도 좋을 듯하다.
- 일정:
- 4/13(토)~4/21(일)
- 장소:
- 고인돌광장 & 고려산 일대
- 문의:
- 032-930-8120~1
축제 가보고 싶내여!
부천에 꽃축제가 있는지도 몰랐네요 ㅎㅎ; 원미산 진달래 축제와 도당산 벚꽃 축제는 이미 늦었고 ㅜ.ㅜ
춘덕산 복숭아꽃 축제 가봐야겠네요~
멋지네요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남부지방은 거의 축제가 끝났는대 중부와 윗지방은 지금부터 하는 곳도 많네요
사진만 봐도 설렘이 가득하네요. 봄바람 살랑 불면 콧바람 쐬러 나가야겠어요~
사진만 봐도~~꽃구경 가야겠어요~~~전국 곳곳이 꽃축제로 난리가 났네요~~~
갈 곳이 많네요! 좋은 정보!
꽃 사진이 너무 아름답네요
이번 주말은 꽃구경 가야겠어요!!
군포에도 철쭉동산이 있어요..매년 차타고 지나가기만 했는데 올해는 꼭 가보아야 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봄꽃 소식 고맙습니다 ♡
우리집과 거리는 좀 있지만 규모가 커서 고양 꽃 박람회는 꼭 가보고 싶은 곳 중 하나입니다.
딱 이 봄에 가야 제대로 즐길 수 있을텐데요. 하하하. 저도 빨리 운전이 늘어야 할텐데요
봄향기 맡으며 아이들과 거닐고 싶습니다
역시 봄에는 봄꽃축제를 가야죠~!
가지각색 너무 예쁜 꽃들이 눈길을 사로잡네요^^
그중에서도 저는 맛난 먹거리까지 겸비한
태안 튤립축제 내맘 속에 찜~해두었어요 !
소개해 주신 곳 모두 다 다녀오고 싶네요.
앞으로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이야기 부탁드립니다^^
다양한 꽃축제에 대해 알게 되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시간을 내서 한번쯤은 찾아가 볼만한 것 같습니다.
꽃을 좋아하는 우리 와이프님과 함께 봄나들이 가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꽃을 보니 꽃구경 가고싶어져요.ㅋ
다양하고 예쁜 꽃들이 여기저기 만개하였네요.
멀지만 시간 내어 꼭. 가보고 싶어지는 곳들이예요!
정보 감사합니다????
태안 세계튤립 축제 이름은 들어봤지만 아직 한번도 가본적은 없는데 세계 5대 튤립축제 중 하나로 뽑힐 정도라니 정말 대단하네요~ 태안의 아름다운 튤립은 물론 서해바다와 태안의 맛있는 먹거리를 즐기러 저도 가족과 함께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
튤립축제 꼭 한번가보고싶네요 너무예뻐요♡♡
추운겨울이 지나고 봄이 되니 젤 반가운 소식이 여기저기에서 들려오는 아름다운 꽃축제 들이예요.
이미 아는곳도 있고 또 몰랐던 곳도 있어서~ 올해에는 더 알차게 꽃축제 즐길수 있을 것 같아요.
사진으로 보는 예쁜 꽃들이 눈도 마음도 편안하게 해주는 것 같네요!!!
봄에는 역시 아름다운 꽃들이 함께하는곳이 최고인것 같아요.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꽃이 한참 예쁜 시기라 관련축제가 많군요. 여행 가고 싶어요
우와 이렇게 다양한 꽃축제가 있다니 미처몰랐네요
돌아오는 주말에는 꼭축제현장으로 고고!!
와!! 이번주는 시간내서 꽃 보러 가야 되겠네요^^
삼천리 자주 들릴게요 알찬 정보 감사합니다
아름다운 봄꽃축제소식 너무 좋아요 역시 봄에는 꽃구경 가야겠죠! 꽃보러 가야지요
너무도 아름다운 장소인것 같습니다.
가족여행을 꼭 함께 다녀오고 싶은 축제인것 같습니다.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