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63  2017.06월호

Life Story

자연 속에서 만나는 휴식 같은 시간
가평 체험 여행

하루가 다르게 계절이 짙푸른 색으로 무르익고 있다. 화창한 주말,
어디로 갈지 고민된다면 두 번 생각할 것 없이 가평을 추천한다.
수도권에서 가까워 찾기 쉽고,
그만큼 여행객이 많아 관광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사계절 언제 찾아도 좋은 아침고요수목원과
동심을 자극하는 쁘띠프랑스, 제대로 힐링할 수 있는 잣향기푸른숲, 온 가족이 함께하는 자라섬 오토캠핑장까지.
가평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여행자에게 큰 선물을 안겨준다.

글.사진. 임운석 여행작가

쁘띠프랑스

가평에서 만난 프랑스마을, 쁘띠프랑스

‘작은 프랑스’라는 뜻을 가진 쁘띠프랑스는 프랑스를 테마로 한 국내 유일의 테마파크다. 프랑스의 작고 평화로운 전원마을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처럼 이국적인 건물들이 모여 있어 드라마 촬영지로도 인기가 높다. <별에서 온 그대> <베토벤 바이러스> <시크릿 가든> 등이 대표작이다.
프랑스 작가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는 쁘띠프랑스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관람 포인트. 생텍쥐페리기념관에서 작가의 일생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150년 된 프랑스의 고택을 통째로 한국으로 옮겨와 조립한 프랑스 전통주택도 멋지다. 기와부터 바닥 타일까지 모두 18세기에서 19세기에 실제 사용하던 것들이다. 200년 이상 된 오르골 연주도 들어봐야 한다. 클래식한 디자인과 아날로그만이 낼 수 있는 아름다운 선율에, 무뎌졌던 마음이 감성으로 넉넉해질 것이다. 인형의 집에는 유럽 곳곳을 다니며 직접 수집한 전통인형 3백여 점도 전시돼 있다. 이곳에선 시간마다 마리오네트공연과 기뇰인형극, 오르골 시연 등도 공연한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6
문의:
031-584-8200
홈페이지:
www.pfcamp.com
아침고요수목원

마음이 쉼을 얻는 곳,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낙원’을 모티브로 축령산 자락에 조성돼 있다. 잣나무가 주변을 에워싸고 있어 산세가 깊고 녹음이 짙다. 매표소를 지나면 초가로 조성된 고향집 정원이 정겹게 마중을 나온다. 툇마루에 앉아 도란도란 얘기를 나눠야 할 것 같다. 꽃길을 따라 걸어가면 허브정원에 닿는데, 상쾌한 허브가 심신에 안정감을 더해 기분까지 맑아지는 느낌이다. 우리나라 자생 야생화 1천여 종이 앞서거니 뒤서거니 꽃을 피우는 야생화정원도 볼만하다.
수목원 중심지로 가면 시야가 탁 트이는 천년향정원과 돌과 고산식물이 어우러진 석정원이 있다. 수목원을 대표하는 하경정원은 필수적으로 봐야 할 코스다. 아침고요수목원의 메인코스는 하늘길부터 달빛정원까지다. 오솔길 끝자락에 작은 교회당이 보이는데 포토스팟으로 특히 유명하다. 잣나무숲 산책로를 따라 돌아 나오면 연잎이 펼쳐진 한국정원이 모습을 드러낸다. 이곳 대청마루에서 고풍스러운 한옥의 정취에 빠져 봐도 좋을 것 같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문의:
1544-6703
홈페이지:
www.morningcalm.co.kr
잣향기푸른숲

산림치유가 유명한 곳, 잣향기푸른숲

잣향기푸른숲은 아침고요수목원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다. 입구를 지나 200m 정도 오르면 전국 최초의 잣 관련 전시관인 축령백림관이 보이는데, 잣 생산과정과 생산도구, 다양한 잣나무 수종 등이 전시되어 있다. 잣향기푸른숲이 명품 숲으로 이름이 난 이유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덕분이다. 프로그램은 힐링센터에서 스트레스 지수와 체질량 등을 측정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 산림 치유사를 따라 숲으로 이동, 산림욕체조와 숲 속에서의 사색을 즐긴다. 숲과 바람, 계곡 물소리를 들으며 심신을 편안하게 하고, 느린 호흡을 통해 굳어 있던 몸을 부드럽게 일깨우기도 한다. 아이들은 숲 해설사와 함께 탐방로를 걸으며 잣나무에 얽힌 얘기를 듣고 자연과 동화되는 시간을 갖는다. 모든 프로그램은 인터넷 예약제로 운영되며, 탐방코스는 어린이가 걸어도 무난한 코스와 등산로를 따라 걷는 코스 등 다양하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상면 축령로 289-146
문의:
031-8008-6769
홈페이지:
farm.gg.go.kr/sigt/89
자라섬 오토캠핑장

수도권 오토캠핑의 성지, 자라섬 오토캠핑장

2008년 세계캠핑카라바닝대회를 개최한 자라섬 오토캠핑장은 북한강변에 자리해 경치가 좋다. 특히, 이른 아침 자라섬 주위로 피어 오르는 물안개는 캠퍼들에게 무료로 선사하는 자연의 선물이다. 캠핑장은 오토캠핑과 카라반을 모두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돼 있다. 400동 이상의 대단위 단지여서 극성수기 주말만 피한다면 예약에도 큰 문제가 없다. 예약은 인터넷으로 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예약 전에 전기 사용 유무를 꼭 확인해야 한다는 것.
이곳은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 음료자판기 등 공동시설도 잘 되어 있어 매우 편리하며, 특히 온수샤워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인기가 좋다. 이 외 다목적운동장, 인라인스케이트장, 자전거 대여점, 농구장 등의 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캠핑장과 나란히 있는 실내식물원 이화원도 함께 돌아보면 좋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문의:
031-8078-8028~9
홈페이지:
www.jarasumworld.net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