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삼천리그룹은
비전 ‘사랑받는 기업’을 선포하고
지난 60년간 삼천리를 이끌어 왔고 앞으로도 이끌어 갈 고유한 가치와 문화를 담은
「3道9經과 인간의 도리」를 발간했다. 지난해, 경영철학
‘3道9經’을 그룹 임직원들이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 및 다양한 참여활동을 진행한 삼천리.
올해는 또 하나의
경영철학 교육인 ‘인간의 도리’를 진행하며 이 여름을 뜨겁게 불태우고 있다.
인성을 먼저 갖추는 인간의 도리 교육 실시
7~9월에 걸쳐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인간의 도리’ 교육. 통상 기업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기업의 성과 창출에 목적을 두고 집중하기 마련인데, 삼천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영철학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올바른 인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2년 전 발간한 「3道9經과 인간의 도리」 중 ‘인간의 도리’ 파트를 기반으로 구성했다. 인간의 도리는 동양과 서양철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이를 삼천리인들이 지켜야 할 기본 정신과 행동양식으로 재구성한 내용인데, 지금 사회를 살아가는 그 누가 봐도 삶의 지침으로 손색이 없다.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책의 순서처럼 하늘의 길, 행복의길, 인생의 길, 직업의 길, 세상의 길 등 총 5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강의 위주의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체험과 실습으로 구성된 교육으로 과정이 구성되어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재미와 흥미는 물론, 어느 때보다 진지하게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은다. 자세한 교육 내용은 ‘Hot issue 2’에서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