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100  2020.07월호

Life Story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의 맛
정육점·정육점불고기·서리재 新메뉴

무더운 여름,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할 정육점, 정육점불고기, 서리재의 신메뉴들이 찾아왔다. 시원한 육수와 탱탱한 면발로 여름철이면 찾게 되는 냉면부터 아삭한 식감 덕에 여름별미로 통하는 열무김치 올라간 비빔밥, 보양식으로 손색없는 소불고기까지. 보기만 해도 입맛 다셔지는 여름메뉴들을 만나보자.

정리. PR팀

식재료의 효능을 제대로 살린 ‘열무비빔밥 정식’

이른 더위에 이미 지쳐버린 입맛을 돋게 할 여름 제철메뉴로 ‘열무비빔밥 정식’이 새롭게 출시됐다. 열무비빔밥 정식은 톡톡 씹히는 식감 좋은 율무와 새콤달콤하면서 알싸하고 아삭한 식감의 열무김치에 특제 된장소스까지 더해졌다. 아삭한 열무김치와 율무, 상추 등 생채소가 가득 담긴 비빔밥을 섞어 한입 넣으면 서로 다른 식재료가 된장소스의 지휘 아래 조화롭게 춤을 추는 듯하다. 여기에 찰떡궁합인 된장찌개까지 함께하니 이보다 더 건강한 밥상이 없다.
특히 열무는 강력한 항산화제 비타민C가 들어 있어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줌으로써 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C는 다른 비타민과 달리 체내에서 자가 생산되지 않는 필수영양소이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를 해주어야 하는데 열무의 비타민C는 열을 가하면 대부분 파괴돼 김치로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또 율무는 약은 아니지만 약에 버금가는 효능이 있어 약재로 자주 사용되며, 중국 역사서 「사기」에도 ‘명장 마원이, 몸이 가볍고 병을 이겨내는 성질이 율무에 있음을 알고 군략으로 비축했다’고 기록돼 있다. 그만큼 건강한 식재료가 한가득 들어 있는데다 가장 그 효능을 제대로 섭취할 수 있도록 조리했으니 여름을 맞아 열무비빔밥 정식을 꼭 한번 맛보길 권한다.

* 판매 가격 : 13,000원(정육점), 12,000원(정육점불고기, 서리재)
* 판매 매장 : 정육점 전 매장, 정육점불고기 전 매장, 서리재

스페셜푸드

향긋한 육향에 건강한 식감에 계절채소까지 더해진 ‘서리재 소불고기’

고기에 대한 노하우와 자부심으로 다양한 직화구이를 선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는 서리재가 이번에는 ‘서리재 소불고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육향을 그대로 품은 채 달큰한 양념소스에 재워진 고기와 제철재료라 더 좋은 식감을 더하는 무청시래기, 여기에 두가지 종류의 버섯을 함께 넣어 볶아낸 소불고기는 재료 각각의 맛과 향을 살리면서도 조화롭게 어우러져 누구나 좋아할 맛을 자아낸다. 더불어 소불고기와 함께 채반에 제공되는 반찬은 매 시즌 계절의 시간을 담아 다양한 채소들로 변경돼 제공된다.

* 판매 가격 : 36,000원(2인)
* 판매 매장 : 서리재 현대미아점

스페셜푸드

뭘 고를지 고민될 땐 반반 메뉴 ‘직화 냉면 차림 한상’

서리재의 최고 인기메뉴인 직화 고추장 제육과 직화 간장 돼지불고기가 반씩 더해진 직화 반반 메뉴가 함흥냉면 2개와 함께 제공되는 푸짐하다 못해 정이 팍팍 넘치는 2인 차림상도 있다. 여러 메뉴 중 고를 필요 없이 2가지 직화구이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여름철 절로 생각나는 함흥냉면까지 세트라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조합이 아닐 수 없다.

* 판매 가격 : 39,000원(2인)
* 판매 매장 : 서리재 현대미아점
스페셜푸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돌솥 불고기 비빔밥’

각종 채소와 서리재 소불고기가 올라간 ‘돌솥 불고기 비빔밥’도 놓치지 말자. 간장 베이스의 달큰한 양념으로 자극적이지 않아 누구나 좋아할 테니 말이다.

* 판매 가격 : 12,000원

※ 정육점, 정육점불고기, 서리재 모든 매장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에 힘쓰고 있습니다.

바른고기 정육점 찾아가기

바른고기 정육점 찾아가기 바른고기 정육점 찾아가기

댓글 8

  • 최혜숙님

    소불고기 너무 맛있어보이네요!

  • 정창재님

    힘든 일을 한 후 옛날 들에서 먹었던 열무김치에 보리밥 비 벼먹던 맛 잊을수가 없네요

  • 이준범님

    직화 냉면  차림 한상 맛보고 싶네요~~~

  • 최홍석님

    냉면에 직화불고기 조합 저도 먹어보고 싶네요
    간단히 열무김치에 비빕밥도 좋겠습니다.
    오늘저녁은 정해진거 같네요

  • 김호철님

    요즘 입맛이 별로 없는 것 같았는데 소개받은 다양한 여름요리로 회복해 보도록 해야겠네요!!!

  • 김광수님

    한여름 열무비비밥에 시원한 된장국으로.....
    뜨거운 열기와 땀방울을 잠시 잊고 싶다

  • 김태현님

    여름을 맛있게 보내겠어요

  • 최은숙님

    여름에 열무와 냉면. 최고의 식재료이자 메뉴죠! 배고파지네요ㅠ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