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원과 삼천리모터스가 쌓은 사계절 추억
올해 ‘해피투게더’는 삼천리와 소중한 인연을 맺고 있는 지역사회 곳곳의 사회복지시설에서 보내온 이야기로 꾸며진다.
삼천리의 따뜻한 사회공헌활동을 긴 시간 함께 해오면서 보고 느낀점을 사회복지시설들의 목소리로 들어보자.
이번에 만나볼 곳은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신아원’이다.
신아원과 삼천리모터스의 첫 만남
신아원은 1951년 기독교정신인 ‘하나님을 경외하고 이웃을 사랑하자’를 미션으로 설립한 아동양육시설입니다. 다양한 이유로 부모와 같이 살 수 없는 미취학아동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40여 명이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신아원은 아이들의 성장발달 단계에 따라 건강영양·재미활력·상담자립에 초점을 둔 맞춤형 아동양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아침급식 케이터링 서비스와 자립생활실 운영을 도입하는 등 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선진 아동양육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저희의 곁에 지난 2018년 삼천리모터스가 찾아왔습니다. 지금은 사업영역이 넓어져 수도권과 충청 지역의 더 많은 곳에서 사업을 하고 있지만 설립 초기에 삼천리모터스는 신아원이 위치한 천안과 또 청주에서 자동차딜러 사업을 펼치고 있었지요. 당시 새로운 삼천리가족이 된 삼천리모터스가 ‘사랑받는 기업’이라는 삼천리그룹의 비전에 뜻을 함께하겠다는 아름다운 취지로 저희를 찾아오셨다고 해요. 이후 직접 만나 아이들을 위해 어떤 활동을 할 수 있을지 진지하게 논의하게 됐는데 “어떻게 하면 저희가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라는 첫 마디를 시작으로 신아원과 삼천리모터스의 동행은 시작됐습니다.
해피샘피와 함께한 사계절의 행복
이후 삼천리모터스는 자원봉사팀 Happy Samppy를 만들고 분기에 한 번씩 꼬박꼬박 신아원을 찾아왔습니다. 봄에는 푸른 나무와 예쁜 꽃을 보며 아이들이 상상력과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식물을 심고 화단을 정비해주었고요.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는 시원하고 쾌적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겨우내 묵었던 에어컨 필터를 모두 떼어내 윤이 날 때까지 닦아주었답니다. 가을 선선한 바람이 불어올 때쯤에는 아이들 모두가 좋아하는 삼겹살파티를 열기 위해 숯불 앞에서 땀을 뻘뻘 흘리는 일도 마다치 않았어요. 그렇게 삼천리모터스와 함께한 계절마다 추억이 방울방울 맺혀 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겨울에는 아이들이 가장 기대하고 즐거워하는 삼천리그룹 사랑나눔의 날 행사가 펼쳐지죠. 이날은 삼천리모터스 임직원들이 직접 산타클로스로 변신해 아이들과 한 데 섞여 즐겁게 뛰어 노는데요. 아이들 얼굴에 페이스페인팅 스티커도 붙여주고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즉석사진도 찍어주고 흥겨운 MC의 진행에 맞춰 다양한 게임과 레크리에이션을 온몸으로 즐긴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컵케이크를 만들 때는 언제 그랬냐는 듯 진지한 모습으로 돌아가기도 하고요. 또 평소 보기 어려운 신기하고 이색적인 마술쇼와 눈 앞에서 펼쳐지는데도 넋을 잃고 바라보게 되는 샌드아트쇼는 귀한 경험의 시간을 선물해준답니다.
추억 곱씹으며 다시 만날 날 기대
안타깝게도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랑나눔의 날을 진행할 수 없었어요. 그렇게 실망할 찰나 삼천리는 직접 방문을 대신해 Chai797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중식 밀키트를 보내주시더라고요. 그 덕에 Chai797에 가지 않고도 아이들이 삼천리의 온정을 느끼며 특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답니다. 매번 세심하게 살펴주는 배려에 다시 한번 감사한 순간이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모두의 삶이 변했듯 지금은 만남을 잠시 쉬어가고 있지만 돌이켜 보니 삼천리모터스와 인연이 시작된 첫 전화를 받고 이후 직접 만나 여러 활동을 했던 순간순간마다 항상 행복했던 기억뿐입니다. 그때가 그립게 느껴지네요. 아이들도 여러분을 늘 기억하고 그리워하고 있답니다. 얼른 마스크를 벗어 던지고 다 함께 만나 다시 즐거운 활동들을 펼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삼천리그룹이 전해준 사랑을 항상 마음에 품고 지내며 모두 건강하게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리겠습니다.
코로나가 봉사활동마저 위축을 시켰네요.
곧 일상으로 돌아가 못다한 추억 만들어 주세요.
신아원과 삼천리모터스가 쌓은 사계절 추억을 이렇게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네요 ^^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사라져서 다시금 뜻깊은 추억을 쌓아가실 수 있길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신아원과 해피샘피의 추억이 너무 멋지네요~~~
우리 아이들이 예쁘고 잘 성장할수 있도록 많은 후원과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신아원과 삼천리모터스가 쌓은 사계절 추억..
잘 봤어요..
다시 만나는 그 날까지 모두 건강하게 이 시기를 잘 이겨내요..
삼천리모터스의 따스함이 느껴집니다. 따뜻한 봉사의 손길을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일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신아원과 삼천리모터스가 쌓은 사계절 추억 정말 감동적으로 읽었습니다.
언제나 좋은일에 앞장서는 해피투게더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매년 하는 후원을 못하고 밀키트만 후원해서 그런지 아쉬운 마음이 들어요
빨리 일상 되찾으면서 건강하게 다시 만나서 함께하는 시간 보낼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