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145  2024.4월호

은은하고 사려 깊은 서비스로 빚어낸 품격
살롱 드 호우섬 현대목동점

지난 2021년 8월 24일 살롱 드 호우섬 현대목동점이 문을 열었다. ‘살롱 드 호우섬’ 브랜드로 고객에게 선보인 첫 매장이다. 여기선 느긋하고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홍콩의 다채로운 멋과 맛을 즐길 수 있는데 특히 현대목동점은 1호점에 쏟아지는 묵직한 기대감에 부응해 은은하면서도 사려 깊은 서비스로 살롱 드 호우섬만의 품격을 빚어가고 있다.

글. 차승진 / 사진. 이도영



Q 살롱 드 호우섬 현대목동점은 어떤 곳인가요?

Q 살롱 드 호우섬 현대목동점은 어떤 곳인가요?

한마디로 고객들이 편안하게 딤섬과 누들, 뽀짜이판 등 홍콩의 대표 음식들을 맛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홍콩의 여러 음식들을 한국식으로 재해석해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 입맛에도 딱이죠. 백화점 식당가 내에 위치하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이에요.

우리는 드림팀 우리는 드림팀

Q 살롱 드 호우섬과 호우섬의 다른점은 무엇인가요?

Q 살롱 드 호우섬과 호우섬의 다른점은 무엇인가요?

호우섬이 시끌벅적한 홍콩 특유의 스트리트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라면 살롱 드 호우섬은 좀 더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에서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딤섬 플래터와 소고기완자 뽀짜이판, 홍콩식 새우오징어전, 목이버섯 & 오이무침은 살롱 드 호우섬에서만 드실 수 있어요. 호우섬에서 맛보실 수 있는 다른 메뉴에 비해 좀 더 조리시간이 길거나 재료가 다양하다는 특징이 있죠. 또 살롱 드 호우섬에서 자체 개발한 티팟세트도 있고요. 마치 고객이 1960년대 홍콩 살롱에 방문한 것처럼 느낄 수 있게 공간구성이나 메뉴 모두 우아하면서도 품격 있게 디자인했답니다.

우리는 드림팀 우리는 드림팀

Q 서울 목동은 근처에 주거시설과 사무실이 많아 고객이 다양할 것 같은데요. 주된 고객층은 누구이며 고객들의 특징은 어떠한가요?

Q 서울 목동은 근처에 주거시설과 사무실이 많아 고객이 다양할 것 같은데요. 주된 고객층은 누구이며 고객들의 특징은 어떠한가요?

평일에는 직장인들의 소모임이 주를 이룹니다. 이럴 땐 대부분 개인메뉴 하나씩에 딤섬 플래터를 나눠 드시는 경우가 많아요. 주말엔 가족 및 연인들이 많이 찾아주시고요. 가족 고객의 경우 여러 메인메뉴를 주문해 골고루 맛보시곤 합니다. 특히 마늘칩 꿔바육은 연령대나 계절에 상관없이 거의 필수적으로 주문하시는 올타임 인기메뉴랍니다. 또 연인 고객의 경우 데이트 국룰처럼 뽀짜이판+누들+딤섬 각 한 종류씩 시키시고 서로 예쁘게 사진을 찍어주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어요. 단체 고객들도 종종 오시는데 살롱 드 호우섬 현대목동점 내에는 별도의 룸이 없지만 단체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식사하실 수 있도록 센스 있게 테이블 배치를 해드리지요.

Q 살롱 드 호우섬 현대목동점만의 특별한 서비스가 있나요?

Q 살롱 드 호우섬 현대목동점만의 특별한 서비스가 있나요?

저희는 ‘부담스럽지 않은 은은한 서비스’를 추구합니다. 가족 모임이 많은 지점이기 때문에 한 번 식사에 대한 좋은 경험이 생기면 몇 번이고 방문하신다는 특징이 있어요. 그래서 처음 방문하신 고객들의 얼굴을 최대한 기억하려 노력하고 다음에 오셨을 때 더욱 편안하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필요한 부분을 섬세히 챙겨드리죠. 예를 들어 항상 뽀짜이판 한 종류와 마늘칩 꿔바육을 주문하시는 고객이 있는데 그분은 꿔바육을 포크로 드시는 걸 선호하시거든요. 그래서 매장에 들어오시면 미리 포크를 세팅해둔답니다. 또 평일 점심에 손녀와 함께 자주 방문하시는 할머님 고객이 있으세요. 처음 오셨을 때 “손녀가 마늘을 못 먹으니 빼달라”고 하셔서 기억해뒀다가 그 다음에 오셨을 때 먼저 “마늘은 빼고 조리해 드릴까요?”라고 여쭈었더니 깜짝 놀라시더라고요. 그 뒤로 단골이 되셨어요. 이렇게 고객 입장에서 생각했을 때는 부담스럽지 않지만 떠올려보면 웃음이 나는 그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답니다.

우리는 드림팀 우리는 드림팀

Q 와~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이 남다른 매장이네요! 특히 기억에 남는 고객이나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Q 와~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이 남다른 매장이네요! 특히 기억에 남는 고객이나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단골 고객이 많다는 것이 살롱 드 호우섬 현대목동점의 특징이라고 자부하는데요. 매번 잊지 않고 찾아와주시고 “맛있게 먹었다”고 말씀해주시는 단골 고객 한 분 한 분 모두가 기억에 남습니다. 그럼에도 특별한 에피소드를 꼽는다면 식사 후 다시 매장에 방문하셔서 작은 선물을 전해주신 고객이 생각나네요. 우리 매장에 정말 자주 오시는 분이었는데 공교롭게도 담당직원이 다른 지점으로 발령을 받았거든요. 그래서 마지막 인사를 드렸더니 선물을 사들고 오셔서 “그동안 섬세하게 신경 써줘서 고마웠다”며 “덕분에 늘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다”면서 인사해주셨습니다. 그 모습에 담당직원뿐만 아니라 우리 매장 16명 전 직원이 감동을 받았어요.

Q 올해 상반기도 거의 끝나가는데 달성하고 싶은 목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울러 고객에게 어떤 매장으로 기억되고 싶은지도 함께 알려주세요.

Q 올해 상반기도 거의 끝나가는데 달성하고 싶은 목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울러 고객에게 어떤 매장으로 기억되고 싶은지도 함께 알려주세요.

살롱 드 호우섬 현대목동점은 직원들의 근속기간이 긴 편이에요. 오래 함께 호흡 맞춘 직원들이 행복하게 일하는 곳이라 매장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힘들 때도 적극적으로 서로 대화하면서 해결해 나가는 단단한 팀워크가 있기에 앞으로 더욱 기대되기도 하고요. 그래서 올해는 많은 직원들이 승진할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내고 싶습니다. 아울러 고객들에게 우리 매장이 ‘언제 방문해도 맛과 서비스가 변함없는 곳! 좋은 사람들과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으로 기억된다면 정말 뿌듯하고 행복할 것 같습니다~

우리는 드림팀 우리는 드림팀

<살롱 드 호우섬 현대목동점의 칭찬릴레이>

※ 슬라이드를 넘기면 다음 칭찬 릴레이를 보실 수 있습니다.

photo
김태남 실장
저와 벌써 1년 6개월이 넘도록 함께 일한 유영빈 조리장을 칭찬합니다. 항상 책임감 있게 맡은 업무를 처리할 뿐만 아니라 홀 직원들과도 꼼꼼하게 소통하는 스타일이라 믿음직하거든요. ‘척하면 척’ 센스도 넘치는 직원이라 후배지만 배울점이 정말 많다고 생각해요!
photo
유영빈 조리장
20대 초반이란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자신의 업무에 늘 완벽을 기하는 이가원 매니저를 칭찬해요. 가끔 컴플레인을 하는 고객이 있는데 고객 입장에서 차분하게 상황을 정리하는 모습을 보면서 놀랄 때가 많아요. 만약 살롱 드 호우섬 현대목동점에 이가원 매니저가 없다면? 상상도 하기 싫습니다!
photo
이가원 매니저
우리 매장의 분위기메이커 민형두 점장님을 칭찬합니다~ 3월에 발령받으신 터라 함께한 시간은 길지 않지만 모두가 믿고 따르는 분이에요. 솔직히 첫인상은 살짝 무서웠는데 알면 알수록 유머와 배려심이 넘치셔서 우리 매장의 분위기를 늘 행복하게 만들어주신답니다.
photo
민형두 점장
홀과 주방을 아우르는 멋진 리더십의 그녀! 김태남 실장을 칭찬하고 싶어요~ 일 처리가 빠르고 정확한 건 기본이고 직원들 일상생활까지 세심하게 챙겨줘서 얼마나 든든한지 모릅니다. 또 직장인에게 밥이 얼마나 중요한가요? 김태남 실장이 만들어주는 맛있는 직원식을 널리널리 자랑하고 싶네요.

댓글 3

  • 최인혁님

    살롱 드 호우섬 현대목동점이 앞으로 더욱 큰 사랑을 받을 수 있길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김태현님

    푸짐한 공간이 깔끔해서 좋아요

  • 김영진님

    살롱 드 호우섬 현대목동점 소식 잘봤습니다.
    고객분들이 너무도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을것 같아요.
    항상 기대하고 응원하겠습니다.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I  07328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6길 42 (주)삼천리
ⓒ Samchully Corp, All rights resrved....
지난호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