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그룹 뉴스
자매결연 군부대 방문해 위문금 전달
삼천리가 2월 14일과 22일, 자매결연 군부대인 해병대 제2사단과 육군 제28사단을 방문했다. 삼천리는 경기도 김포시 소재 해병대 제2사단과 경기도 동두천시에 위치한 육군 제28사단을 찾아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뜻을 담아 위문금을 전달하였다. 삼천리는 1975년 육군 제28사단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부대를 직접 방문하여 위문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40년이 넘는 오랜 세월 동안 남다른 우정을 쌓아오고 있다. 또한, 해병대 제2사단과도 2006년에 자매결연을 맺어 지속적으로 인연을 이어 오고 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14년 연속 선정
삼천리가 2월 2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도시가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삼천리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선정이 시작된 2004년 이후 단 한 차례도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으며 14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기업체 전반에 걸친 가치영역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발표하는 인증제도다. 산업계 간부진 7,440명, 애널리스트 230명 등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여 총 92개 산업 군에서 각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평가지표로는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총 6개의 요소품질들을 활용하며, 올해 삼천리는 모든 평가영역에서 도시가스 부문 1위를 차지해 종합 1위로 선정됐다.
금연캠페인-SNS(Samchully Non Smoking) 선포
삼천리는 3월 2일 삼천리 금연캠페인 ‘SNS(Samchully Non Smoking)’을 선포하였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임직원들의 금연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연중 금연 교육, 개별 상담, 금연 캠프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금연 보조제 지급 등을 통해 일시적인 캠페인에 그치지 않도록 연중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있다.
찾아가는 문화공연 개최
삼천리가 사업장 곳곳을 찾아 다니며 임직원을 위한 맞춤형 문화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오산, 군포 등 지역 사업장을 찾아 ‘해설가와 함께하는 미술감상’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새로운 길을 만드는 새로운 시선’, ‘전체를 부분으로, 부분을 전체로’ 등의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시간을 내어 미술 전시장을 찾아도 작품을 관람하는 데 있어 부족했던 미술 관련 지식을 큐레이터의 설명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삼천리, 제51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삼천리가 3월 24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5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2016년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사내 및 사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액 승인 등의 안건이 원안 승인되었다. 주당 2,500원의 현금 배당이 의결되었으며, 삼천리는 별도 기준 매출액 2조 3,847억 원, 영업이익 603억 원, 당기순이익 384억 원을 시현했다고 밝혔다. 이찬의 삼천리 대표이사 부회장은 “지난 해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성 개선을 위해 전력을 다해 노력한 결과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밝히며, “2017년에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지속성장 역량 확보, 현장 중심 책임경영, 기업 가치 증대, 나눔과 상생 경영을 추진하고 주주들이 신뢰할 수 있도록 기업가치 제고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