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82  2019.01월호

People Story

도시가스업계, 따뜻한
세상 만들기에 힘을 모으다

12월 10일 매서운 바람이 휘몰아치는 겨울의 어느 날.
도시가스업계 관계자 및 삼천리 임직원 70여 명이 안양시에 위치한 한 아동보육시설에 모였다.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고자 매년 한 번씩 진행하고 있는 ‘제10회 도시가스업계 봉사의 날’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서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사랑의 온정을 전한 Special Day! 그 특별한 하루를 만나러 가보자.

글. PR팀 / 사진. 이도영

해피 투게더2

전국 34개 도시가스기업들의 사랑 나누기

‘도시가스’를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하는 전국 34개 도시가스기업들.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지역민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기 위해 10년전 ‘도시가스업계 봉사의 날’이라는 특별한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했다. 도시가스가 더욱 필요해지는 겨울의 어느 날 전국의 모든 도시가스사들이 각 지역에서 일제히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기로 한 것. 그중에서도 수도권 도시가스 7개 기업은 함께 모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펼치기로 약속했다.

최초의 도시가스업계 봉사의 날과 제2회 행사를 치렀던 삼천리는 당시 안양에 위치한 아동보육시설 ‘안양의 집’과 안산시 ‘월피경로당’을 각각 방문해 난방기기를 교체하고 도배, 장판을 새롭게 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그로부터 10년 가까운 시간이 흐른 2018년에 다시 한번 삼천리는 주관사가 되어 한국도시가스협회와 함께 제10회 도시가스업계 봉사의 날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특히 제1회 활동이 있었던 아동보육시설 ‘안양의 집’을 함께 방문해 그간의 변화를 듣고 지원하는 등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정승일 차관을 비롯해 구자철 도시가스협회 회장, 유재권 삼천리 대표 및 수도권 도시가스사장단, 삼천리 임직원 70여 명이 함께 했다.

해피 투게더2

노후된 생활동의 도배와 배관공사로 안전한 시설 만들기

서릿발이 날리며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던 아침과 다르게 본격적인 행사가 펼쳐질 오후가 되자 봉사자들을 배려한 듯 다소 기온이 올랐다. 오늘 행사는 아이들 백여 명이 살고 있는 안양의 집 9개 생활동에서도 특히 노후된 두 곳의 도배를 새롭게 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 날 봉사를 위해 삼천리는 생활동의 노후 배관을 사전 교체하였으며, 봉사자들은 낡은 벽지를 뜯어내고 서투른 솜씨이긴 하나 꼼꼼하고 세심하게 도배 작업에 열중했다.

해피 투게더2

이후 봉사자들은 건물 외벽에 위치한 노후 도시가스 입상관의 도색을 새롭게 했다. 여기저기 벗겨진 도시가스배관의 환경정비를 위해 건물 벽 곳곳에 꼼꼼하게 페인트칠도 했다. 그리고 아이들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후 보일러를 새롭게 교체하는 작업이 가장 마지막에 이루어졌다. 안전점검 관계자들이 최종작업을 마치자 담당 생활관 교사들은 “지난해에 자주 고장 나던 보일러라 안 그래도 걱정이 많았다”며 “막 추워진 날씨에 딱 맞게 교체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날 활동에 함께한 정승일 차관은 활동소감을 통해 “올 겨울도 예년과 같이 잦은 한파가 예상되는데 우리나라 전체 난방 수요의 70%를 담당하고 있는 도시가스업계가 올해도 도시가스를 차질 없이 공급하고 동절기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해줄 뿐 아니라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도 지속적으로 가져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해피 투게더2

다양한 나눔활동 통해 더욱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편, 한국도시가스협회는 아이들이 겨우내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이불과 내의 등을 전달하며 훈훈한 하루를 마무리했다. 또 삼천리 임직원들은 안양의 집에서의 활동뿐 아니라 공급권역 내 모자원과 노인요양시설 등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층 50여 세대를 방문해 가스레인지와 보일러 등 가스시설을 무상으로 교체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연료비를 지원했으며 안전한 가스사용환경 조성을 위해 가스타이머콕 등을 설치했다. 따뜻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더욱 풍성했던 삼천리의 12월. 앞으로도 삼천리는 지역사회와의 상생활동과 나눔활동을 통해 ‘사랑받는 기업’으로 한발짝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예정이다.

해피 투게더2

댓글 3

  • 이정훈님

    따뜻한 나눔 실천 너무 좋아보입니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조금만 더 실천 할수 있도록 삼천리에서 조금만 앞장 서 주세요~~~

  • 권한나님

    모두에게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도록
    이렇게 항상 온정을 베푸는 삼천리, 정말 멋진걸요^^

  • 이재임님

    삼천리 덕분에 우리 사회가 보다 따뜻해지는 것 같아요.
    기업이 본디 이윤을 추구를 목적으로 경영한다지만, 삼천리처럼 이렇게 나눔 활동을 하는 모습 정말 훈훈하고 아름답네요.
    삼천리의 기업 정신과 사회 공헌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사보라서 유익했습니다.
    앞으로도 선두 기업으로 앞장서는 삼천리 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