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82  2019.01월호

Special Story

나눔의 온정 가득 담은 특별한
YEAR-END!


2018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12월 20일 경기도 화성시 SINTEX에서 2018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행사가 천여 명의 임직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펼쳐졌다.
한 해를 알차게 보내며 성과를 거둔 이들이 즐거운 축제와 더불어 나눔의 정신까지 되새긴 자리.
감동과 각오가 함께했던 그날을 소개한다.

글. 강숙희

2019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은 타 기업 송년회와 다른 특별한 차별점 하나를 가지고 있다. 회사의 발전을 위해 한 해 동안 열정을 다한 임직원들을 격려하는 것은 물론 사랑받는 기업으로서 임직원들이 스스로 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자선 프로그램을 함께하는 것이다. 이에 행사장 밖에선 다양한 자선모금을 진행해 그 의미를 다시금 상기시켰다. 본격적인 행사는 오랜 세월 인연을 맺어온 서울예대 학생들의 힙합댄스 공연으로 그 시작을 알렸다. 학생들의 열정 넘치는 공연에 임직원들은 큰 박수와 환호로 호응했다. 또한 2018년 한 해 동안 삼천리그룹이 달려온 길을 영상과 학생들의 뮤지컬을 통해 소개해 임직원들에게 뭉클한 감독을 남기기도 했다.

2019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그룹 경영철학 ‘3도9경’을 적극 실천한 우수 직원 시상식

그룹의 경영철학을 적극 실천한 임직원들을 시상하는 ‘3도9경’ 시상식이 이어졌다. 본 상은 자신이 맡은 업무에서 최선을 다하여 기업 가치 제고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따뜻하고 건강한 기업문화 조성, 나눔과 상생정신을 실현하는 데 기여한 직원들에게 수여되었다.

이날 9경상은 가정애 직장애 부문 삼천리ENG SL&C본부 구매팀 최상원 대리, 고객감동 경영 부문 삼천리모터스 서비스본부 등 9개 부문에서 1개 팀과 17명에게 수여되었다. 특히 3도상은 즐거운 경영, 준비된 경영, 함께하는 경영 3부문에서 모두 수상자가 나왔다. 즐거운 경영 부문에는 289명이 속해 있는 삼천리ENG SL&C본부, 준비된 경영 부문에는 6명이 속해 있는 삼천리 스마트배관망팀, 함께하는 경영 부문에는 13명이 속해 있는 삼천리 중부기술영업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와 더불어 지난 30년간 삼천리그룹의 발전에 헌신해 온 삼천리 이찬의 부회장과 삼천리ENG 전병철 상무의 30년 근속상 시상식도 함께 있었다.

2019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최고의 성적 거둔 삼천리 스포츠단의 도약 그리고 새로운 시작!

이어 2018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삼천리 스포츠단의 성과 영상이 소개됐다. 특히 삼천리 스포츠단은 2018년 종합 4승을 일궈내 KLPGA 스포츠단들 중 우승횟수 2위라는 기록을 거두는 등 최고의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올 한해 최선을 다해 준 선수들의 활약상에 임직원들은 큰 박수로 화답했다.

이어 2019년 새로운 가족이 된 박채윤 프로, 이수진 프로, 성지은 프로 등 세 선수의 입단식이 진행됐다. 세 선수는 삼천리 스포츠단의 재킷과 모자를 입으며 새로운 삼천리 가족이 된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지유진 감독, 기존 선수들은 후배들의 합류를 환영하며 올 한 해 스포츠단과 각자의 목표를 말했다. 특히 배선우 프로는 2019년 일본 JLPGA 투어에서 뛸 예정임을 밝히며 삼천리 가족들을 자주 볼 수는 없게 되었지만 직원들의 많은 응원을 부탁했다.

2019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나눔의 온정을 전하는 자선기금 기증식과 서울예대 장학금 전달식

시상식과 스포츠단 입단식이 끝나고 이어진 2부에서는 나눔의 온정을 전하는 자선기금 기증식과 장학금 전달식이 이어졌다. 먼저 2018년 한 해 곳곳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며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한 임직원들의 모습이 영상으로 소개됐다.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시간과 열정을 나눈 임직원들의 훈훈한 모습들이 이어지자 이내 임직원들의 얼굴에 미소가 가득해졌다.

영상에 이어 자선기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자선기금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열린 자선행사 수익금과 기부금을 포함해 임직원들이 한 해 동안 직접 모은 급여 우수리와 온라인 자선경매금 등을 합한 것으로 모두의 따뜻한 마음이 모아진 결과였다. 이렇게 모아진 자선기금은 매년 삼천리와 인연을 맺고 있는 지역사회 아동보육시설 6개 기관에 전달되고 있다.

더불어 올해도 수년째 자선의 밤을 풍성하게 채워주고 있는 서울예대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도 진행됐다. 전달된 장학금은 서울예대 학생들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장학금 전달식과 더불어 학생들은 영상과 간단한 개그 공연을 준비해 임직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지난해의 사회자이자 올해 방송가에서 활발히 활약하고 있는 개그우먼 이영자 씨는 영상으로 축하인사를 전하며 훈훈한 추억도 되살려주었다.



2019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풍성한 이벤트와 열띤 공연으로 마무리도 활기차게!

행사의 후반부는 개그우먼 신봉선 씨의 사회와 가수 홍진영 씨의 무대로 더욱 풍성해졌다. 특히 홍진영 씨의 노래가 이어질수록 임직원 모두 “앵콜”을 연발하며 한마음으로 행사를 마음껏 즐기는 모습이었다.

2019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행사가 끝나갈 무렵 삼천리 한준호 회장은 “올 한 해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삼천리그룹은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고 스포츠단 역시 성과를 거두었다”며 “내년은 더 어렵다고들 하지만 우리의 성공 DNA를 발휘해 해낼 것이라 믿는다”는 강렬한 메시지를 전했다. 삼천리그룹 이만득 명예회장도 “곳곳에서 고생한 임직원 여러분 모두를 회사가 그리고 내가 잊지 않고 아끼고 있다는 걸 기억해주었으면 한다”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내년에도 힘차게 함께 일하면 감사하겠다”는 말로 행사의 끝을 알렸다.

2019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이날 이만득 명예회장은 행사를 마무리하며 2019년 그룹 슬로건을 발표했다. 지난해 구호는 ‘다함께 열정을!’ 2019년의 구호는 한발 더 나아가 ‘다함께 미래로!’이다.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 실컷 웃고 힘찬 구호를 외쳤던 시간. 올해 이룬 성과에 만족하며 머무르지 않고 더 큰 내일을 꿈꾸며 다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삼천리그룹의 2019년을 기대해본다.

2019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댓글 10

  • 김진영님

    2018년 한 해 삼천리 그룹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2019년 고객들을 위한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이를 통해 더욱 사랑받는 삼천리 그룹의 2019년이 되길 항상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 전승호님

    2018년 한 해 삼천리 그룹 고맙습니다!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수고하신 삼천리 가족 여러분 감사합니다!

  • 박정호님

    2018 고생 많으셨습니다

  • 유애종님

    2018년 " 다함께 열정으로 " 에서 한발 나아간 2019년 " 다함께 미래로" 구호처럼 나날이 승승장구하는 삼천리가 되길 기원합니다.

  • 권한나님

    2018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이런 행사도 있군요^^
    한해동안 열심히 일하신 삼천리 직원분들이 정말 뜻깊게 보내셨을것 같아요!
    2019년도 화이팅입니다!

  • 신경희님

    2018년고생많으셨네요 2019년에는 좋은일들만 있으시기를^^  번창하시기를^^

  • 최인혁님

    2018년 한해동안 열심히 달려온 삼천리그룹 임직원분들 모두 정말 고생 많으셨고
    2019년에는 황금돼지의 기운을 받아 삼천리그룹이 더욱 승승장구하시길
    힘차게 응원하겠습니다 ^^ 아자아자 화이팅~!!

  • 김흥미님

    한해동안 좋은일을 정말 많이 하셨네요.
     자선의 밤행사에도 참여하시고 임직원분들과 직원분들이 하나되는 모습 너무나 보기좋았습니다.
    자선기금과 장학금전달까지 정말 사회공헌을 많이하는 기업 삼천리네요^^ 작년 뵈다 한발 더 나아가 올해도 더욱 멋진모습 기대하겠습니다.
    2019년 삼천리 파이팅입니다.

  • 민영님

    2018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행사가 참으로 뜻깊은 것 같습니다.
    올해에도 좋은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바라고 응원드립니다.

  • 박동만님

    삼천리그룹 고생하셨습니다 !
    좋은일 많이 하는 삼천리그룹 2019년도 승승장구 하세요~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