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82  2019.01월호

Special Story

미래를 위해 새롭게 도전하는
2019년을 만듭시다


2019 삼천리그룹 시무식

삼천리그룹이 1월 2일 오산기술연구소에서 임직원 2백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19년 그룹 시무식을 개최했다.
한준호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2019년은 글로벌 무역분쟁으로 인한 세계경제 둔화를 비롯해 국내경기 역시 소비, 투자, 수출
모든 면에서 침체가 이어져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된다”며 “새로운 도전정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살리고 올해를 지속성장의
기반을 다지는 해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신년사에 이어 그룹사 임원들과 직원들은 새해인사를 나누며 다같이
희망찬 2019년을 만들어 갈 것을 다짐했다.

2019 삼천리그룹 시무식 2019 삼천리그룹 시무식 2019 삼천리그룹 시무식

< 2019 신년사 > < 2019 신년사 >

사랑하는 삼천리그룹 임직원 여러분! 사랑하는 삼천리그룹 임직원 여러분!
희망으로 가득한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 새해에는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도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올해도 글로벌 무역분쟁으로 세계 경제가 둔화되고, 국내경기 역시 소비, 투자, 수출 모든 면에서 침체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새로운 도전정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살리고 올해를 지속성장의 기반을 다지는 해로 만들 수 있도록 중점사항 몇 가지를 여러분께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내실을 추구하고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요즘처럼 불확실한 경영환경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현 사업의 체질을 개선하는 일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기존 사업의 강점을 더욱 키우고 약점은 보완하여 부가가치를 지속 창출할 수 있도록 수익성을 제고하고, 이를 뒷받침할 재무구조를 견실하게 갖추는 등 모두의 지혜를 모아 내실을 다져야 할 것입니다. 또한 최근 온수배관 파열, CO중독사고 등 안전 관련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안전에 대한 국민의 경각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도 국민생활에 직결된 에너지를 공급하는 만큼, 현장에서부터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단 하나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무사고 실현에도 전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둘째, 미래성장을 위한 기반 구축에 총력을 기울입시다.

지금 우리는 현재 사업이 올바른 길을 향하여 가고 있는지 한번 더 고민하고, 미래 삼천리를 이끌 새로운 사업을 진지하게 고민하여 새로운 방향을 세워야 하는 분기점에 서있습니다. 새해에는 기존 사업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앞으로도 계속 발전가능성이 있는 사업은 무엇인지 파악하고, 미래사회와 고객이 요구하는 니즈에 적합한 사업은 무엇인지를 탐구해 미래성장동력을 발굴하는 데 모든 삼천리인이 전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에너지, 친환경, 생활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다양하고 창의적인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여 미래성장의 기반을 구축하는 데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위해 이를 위해 기존 프로세스에 안주하려는 나태함 대신 변화를 추구하는 열정과 도전정신을 함양하고, 이미 배워 익숙한 지식에서 탈피해 새로운 시대가 필요로 하는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자기계발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셋째, 서로 나누고 소통하는 상생의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최근 여러 기업에서 이슈가 된 사건들을 보면 조직 구성원 간에 소통이 잘 이루어지지 않거나 기업을 둘러싼 이해관계자의 소리를 경청하지 않아 사회적 논란으로 확대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우리는 삼천리 소통위원회 등을 통해 임직원 간에 수평적으로 의견을 나누는 장을 만들어 왔지만 보다 적극적인 소통으로 열린 조직문화를 구현하고, 대외적으로는 고객, 주주, 협력사 등의 이해관계자와 끊임없이 소통하여 동반선장을 이루어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국민과 지역사회로부터 진정으로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는 기업의 자세를 갖추어 나갑시다.

사랑하는 삼천리 가족 여러분!
올해 기해년은 풍요를 상징하는 황금돼지의 해로, 재물이 따르고 큰 복이 들어오는 좋은 해라고 합니다. 올 한 해 동안 열정을 다하여 내실을 다지고 인재육성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미래성장을 위한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기해년이 의미하는 바처럼 풍요로운 내일을 만드는 터닝 포인트가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삼천리가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 모두가 ‘다 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데 한마음으로 동참해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황금돼지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1. 2
삼천리그룹 회장 한준호

2019 삼천리그룹 시무식 2019 삼천리그룹 시무식

댓글 2

  • 박정호님

    2019년도 늘 우리 곁에서 화이팅

  • 권한나님

    지금보다 더 멋지게 도약하는 삼천리가 되길 응원합니다^^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