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69  2017.12월호

People Story

처음과 끝이 같은 사람들
남부기술영업팀

영업의 비결은 진실함이라 믿는 이들이 있다. 바로 남부기술영업팀이다. 화려한 영업스킬보다는 고객을 향한 진실한 마음이 가장 귀한 자산이라 여기는 사람들.
남부기술영업팀엔 처음과 끝이 한결 같은 18명의 인재가 모여 있다.

글. 차승진 사진. 윤상영

남부기술영업팀

Q남부기술영업팀은 어떤 팀인가요?

남부기술영업팀은 경기도 4개 시(화성, 오산, 평택, 안성)의 도시가스 수요 개발 및 고객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팀으로, 담당하는 지역은 특히나 성장 잠재력이 큰 곳이에요. 대규모 산업단지와미군기지 등이 들어서면서 지역 내에 활기가 넘치거든요. 그래서 우리도 역동적으로 영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남부기술영업팀

Q하는 일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일반 가정의 난방과 취사부터 병원, 상가시설 그리고 산업체의 제조공정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도시가스를 사용합니다. 이에 남부기술영업팀의 기본 업무는 이러한 수요를 발굴해 효율적인 시스템 적용을 통한 연료전환을 제안하는 것이에요. 또 에너지사용협의를 통해 대규모 배관투자가 수반되는 신규택지나 산업단지 등도 개발하고 있죠. 여기에 고객들이 안전하고 만족스럽게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정밀안전진단과 에너지진단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고객 관리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남부기술영업팀

Q올 한 해 남부기술영업팀의 실적이나 성과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Q올 한 해 남부기술영업팀의 실적이나 성과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도시가스 보급률이 높아지고 성장률이 둔화됨에 따라 새로운 시장을 찾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남부기술영업팀에서도 새로운 사업을 발굴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전기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정부지원금을 확보하고, 산업체에 고효율설비를 적용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도 달성했습니다. 아울러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한 대규모 배관 투자로 도시가스를 적기에 공급함으로써, 지역 6만 세대 주민들에게 편익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남부기술영업팀

Q성과가 정말 가시적이네요. 고객을 응대하는 남부기술영업팀만의 비결이 있는 건가요?

Q성과가 정말 가시적이네요. 고객을 응대하는
남부기술영업팀만의 비결이 있는 건가요?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실함’이라 생각해요. 처음과 끝이 한결 같은 사람이 정말 진실한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거든요. 또 가스시설 관리나 보일러 운전 등에 전문지식을 가진 고객들을 만날 일도 많기에 공부도 열심히 해야 합니다. 남부기술영업팀 직원들은 관련 서적을 읽거나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부지런한 자기계발을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서 대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남부기술영업팀

Q정말 성실한 인재들이 모여 있군요. 평소 팀워크는 어떻게 다지는지도 궁금합니다.

Q정말 성실한 인재들이 모여 있군요.
평소 팀워크는 어떻게 다지는지도 궁금합니다.

영업팀의 특성상 전체 인원이 모이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파트별(산업용/가정용/일반용 파트)로 회식을 할 때가 많은데 영화를 보거나 볼링을 치는 등 즐겁게 팀워크를 다진답니다. 또 ‘회의 최소화’도 실천하고 있어요. 회의가 너무 많으면 그에 따른 회의자료를 만드는 등 업무가 늘어나기 때문이죠. 그래서 꼭 필요한 회의만 효율적으로 열어 현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한답니다. 그렇게 최소화한 회의시간은 직급에 상관없이 누구나 하고 싶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꾸며집니다. 그래서 우린 팀장부터 올해 갓 입사한 신입사원까지 물 흐르듯 소통이 잘 되는 팀이라 자부합니다.

남부기술영업팀

Q어느새 2017년이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2018년을 맞이하는 남부기술영업팀만의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영업조직의 가장 기본적인 임무는 판매량 목표 달성 아닐까요? 2017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끝까지 집중해 판매량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내년엔 신시장을 개척하는데 더욱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업무 외적으로는 11월 말에 우리 팀 김규형 과장의 결혼식이 창원에서 열립니다. 하여 팀원 모두 1박 2일로 결혼식 축하 겸 단합대회를 가기로 했답니다. 사보를 오픈했을 때면 이미 단합대회를 마친 후겠네요. 모쪼록 남부기술영업팀 모두 행복하게 한 해를 마무리하고 더욱 희망찬 2018년을 맞이하길 바랍니다.

남부기술영업팀의 칭찬 릴레이

슬라이드를 넘기면 다음 칭찬 릴레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안영노 사원
안영노 사원
제 바로 뒷자리에 앉아있는 송영미 사원을 칭찬하고 싶어요. 저는 올해 입사한 신입이라 여러 가지 궁금한 게 많은데 그때마다 송영미 사원이 저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주거든요. 내년에는 입사 2년차가 되는 만큼 더욱 똘똘한 후배가 되고 싶습니다!
송영미 사원
송영미 사원
존재만으로도 든든한 곽영민 대리님을 칭찬합니다. 곽 대리님은 기획 업무와 민원 대응 등 여러 업무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항상 후배들을 살뜰하게 챙겨주시거든요. 정말 존경합니다.
곽영민 대리
곽영민 대리
전 기획 업무를 멋지게 해내는 이진호 과장님을 칭찬합니다. 이진호 과장님은 아침마다 헬스를 하고 영어공부도 하는 등 정말 본받을 점이 많은 선배랍니다. 새해엔 과장님을 본받아 저도 자기계발에 힘쓰겠습니다.
이진호 과장
이진호 과장
신입과 고참 사이에서 훌륭한 의사소통의 가교가 되어주는 최예환 과장님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과장님 덕분에 우리 남부기술영업팀이 더욱 화목한 분위기 속에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거든요. 최예환 과장님, 최고!
최예환 과장
최예환 과장
남부기술영업팀은 ‘아침마다 출근하고 싶어지는 팀’이라 말하고 싶어요. 각자 맡은 업무를 척척 해내며 서로를 배려하는 우리 동료들이 있기 때문이죠. 열정이 넘치는 우리 남부기술영업팀, 모두들 사랑합니다~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