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69  2017.12월호

Special Story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장 따스한 방법
2017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12월 7일, 경기도 화성시 SINTEX에서 2017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행사가
천여 명의 임직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펼쳐졌다. 한 해 동안 수고한 서로의 노고를 치하하는 것은 물론,
진정한 나눔의 정신을 되새기며, 새로운 각오를 다진 화합의 장, 그 날의 모습을 만나보자.

글. 강숙희

2017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올해 자선의 밤 행사는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웠다. 행사장 입구에는 동료들과 기념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월과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각종 이벤트들이 마련되어 임직원들의 흥을 돋우었으며, 삼천리그룹 스포츠단이 기부한 자선물품을 비롯해 자선경매, 자선모금 행사가 진행되어 오늘 행사가 나눔의 축제임을 다시 한번 상기시켰다.

2017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본격적인 행사의 시작은 삼천리의 다양한 활동과 임직원들의 활약을 샌드아트로 구성한 영상 상영. 모래 위에 아름답게 수놓아지는 영상을 보고 있노라니 한 해의 수고로움도 가슴 벅찬 추억이자 보람이 되는 듯했다.



1부. 임직원들의 성과를 축하하고 나눔을 실천한 시간

자선의 밤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샌드아트 영상에 이어 올 한 해 그룹 비전 달성에 큰 기여를 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3도9경상’과 장기근속상 시상이 있었다. 특히 오랜 시간 꾸준한 노력과 인내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한 삼천리ENG 민혁 부장이 30년 근속상을 받아 임직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삼도구경 수상자 명단 삼도구경 수상자 명단 2017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다음으로 올 한 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소외계층을 돌보며, 나눔상생정신을 실천한 삼천리인들의 사회공헌활동 영상이 상영됐다. 누군가를 돕기 위해 시간을 내고, 덥고 추운 날씨도 아랑곳 않고 봉사활동에 참여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닐 터. 하지만 영상으로 마주한 당시의 모습을 보니, 보람되면서도 한편으론 조금 더 나누고 조금 더 웃으면서 했어야 하는데, 하는 아쉬움도 남았다.
이어 그룹 임직원들이 한 해 동안 직접 모은 급여 우수리, 온라인 자선경매, 강장아카데이 현장체험 수고비, 현장 기부금액 등을 합한 자선모금의 전달식이 진행됐다. 임직원 한 명 한 명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마련된 자선기금은 12월 14일,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사랑나눔의 날’ 행사 등을 통해 안양의 집 등 5개 기관에 전달된다.
더불어 수년째 자선의 밤 행사를 빛내주고 있는 서울예술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도 진행됐다.



2부. 활기찬 공연과 행복을 이야기하는 시간

2부는 활기찬 공연으로 펼쳐졌다. 개그우먼 이영자 씨의 사회로 시작한 공연의 첫 순서는 서울예대 재학생들의 댄스공연과 뮤지컬 퍼포먼스였다. 신나는 춤과 아름다운 노래로 마음을 한껏 연 임직원들은 가수 김경호 씨의 열창에 흥을 주체 못하고 자리에서 일어나 야광봉을 흔들며 마음껏 즐기는 모습이었다. 이영자 씨의 재치 넘치는 입담에 행사장에는 웃음이 끊일 줄 몰랐다.

2017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이날 행사의 마지막에는 2018 희망 메시지 영상이 상영됐는데, 영상 속에서 임직원들은 “내년에는 더욱 웃는 얼굴이었으면 좋겠다” “가족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은 더 커지길 바란다” “회사에 더욱 기여하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등의 소망을 담은 메시지로 모두의 가슴을 뭉클하고 기운차게 만들었다.
이만득 명예회장은 마지막 인사에서 “건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는 것 같다. 임직원 모두 건강을 챙기며, 가정부터 행복하고 편안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고 밝혔다. 이어 “‘다함께! 열정을!’이라는 내년도 슬로건을 전하며, 임직원 모두가 열정 가득한 2018년을 보내자”는 말로 자선의 밤 대단원의 끝을 알렸다
크게 웃고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한 해를 돌아본 시간, 우리들만의 축제를 넘어 이웃과 나누며 상생을 접목한 시간, 이 의미 있는 시간은 앞으로 계속될 것이며, 내년에도 더욱 기쁜 소식들과 함께 다시 뜨겁게 펼쳐질 것이다.

2017 삼천리그룹 자선의 밤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