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102  2020.09월호

Life Story

삼천리그룹 뉴스

삼천리, 도시가스 시설물 안전점검에 NFC 시스템 도입

삼천리가 보다 스마트하게 도시가스 시설물 안전점검을 수행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NFC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에 구축한 시스템은 권역 내 5천여 곳에 이르는 정압기실과 밸브실 등 시설물에 NFC 태그를 부착함으로써 현장 안전점검 담당자들이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태깅하면 안전점검 결과가 자동으로 입력돼 시설물 정보를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삼천리는 불필요한 작업 프로세스를 줄임으로써 작업시간을 대폭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천리 뉴스

삼천리, 여름철 집중호우∙태풍 대비 안전점검 실시

삼천리가 지난 6월부터 여름철 집중호우 및 태풍을 대비해 취약구역 내 가스시설물 특별점검 등 안전관리 강화대책을 시행했다. 삼천리는 폭우, 태풍 등으로 인한 지반 침하, 붕괴로 시설물 피해가 우려되는 집중관리 시설물의 비상대응방안 수립하는 한편, 특히 축대 및 옹벽 주변에 설치된 시설물, 교량첨가, 하천하월배관, 침수 예상지역에 설치된 시설물, 배관공사 현장과 굴착공사 현장 등을 대상으로 특별 점검을 실시하였다. 또한 호우 및 태풍 주의보∙경보 발령시 상황근무 및 출동근무체계 강화, 임원 현장점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전사적 안전의식 고취 활동 등을 실시하며 고객들이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삼천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20만여 세대를 대상으로 사용자시설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노후 보일러, 가스렌지 등 가스시설 무상교체 지원을 통해 가스사고 제로화 달성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천리 뉴스

삼천리 애뉴얼리포트, 美 ‘LACP ‘2019 Vision Awards’ 은상 수상

삼천리는 올해 발간한 2019년도 애뉴얼리포트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2019 Vision Awards’의 유틸리티(가스)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본 어워즈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것으로, 올해 20여개 나라에서 1,000개 이상의 기관이 응모했다. 삼천리 2019년도 애뉴얼리포트는 경영철학과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사업성과와 지속가능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노력 및 의미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이해관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으며, 평가항목인 디자인, 메시지, 서술력, 경제성, 창의성 등 총 8개 영역에서 모두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은상을 수상했다.

삼천리 뉴스

삼천리 후원 인천시 무료 자동차극장, 코로나19 장기화 속 시민들에 큰 호응

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생활이 어려워진 시민들을 위해 삼천리, 인천시, 인천항만공사,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이 뜻을 모아 마련한 무료 자동차 전용극장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비대면 문화활동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6월에 오픈해 올 10월 말까지 운영 예정인 자동차극장은 인천시 내항 8부두 상상플랫폼 앞 주차장에 마련돼 있다. 영화는 금·토·일 저녁시간에 각 1회 상영하며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인천시 홈페이지와 전용 홈페이지(www.incheoncarmovie.or.kr)를 통해 선착순 예약을 받고 있다. 인천시 5개구와 경기도 13개시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삼천리는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됨에 따라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한편 시민들이 안전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무료 자동차 극장 오픈에 3억 원을 후원했다.

삼천리 뉴스

댓글 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