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102  2020.09월호

People Story

몸짱으로 거듭나고 싶다면 이들처럼

자신의 몸을 관리하는 것만큼 쉬운 듯 어려운 일이 있을까? 여기 단단한 의지와 철저한 계획 속에서 다이어터와 몸짱으로 거듭난 삼천리인들이 있다. 혹시 당신은 확찐자인가? 그렇다면 이들을 보며 의지를 다져보자.

정리. PR팀

걷기 다이어트로 1년 6개월 만에 20kg 감량 성공!
삼천리 운영지원팀 현창구 차장

현창구 차장은 근래 엄청난 체중 감량으로 사내에서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달라진 모습에 지나가는 임직원들이 비결을 묻곤 하는데 그의 답변은 간단하다. “2시간씩 걷고 있어요.” 그래도 혹시나 숨겨진 비결이 있는 건 아닌지 몇 번씩 다시 질문해봐도 그의 대답은 확고할 뿐이다. 혹시 이런 것도 비결이 된다면 그의 비결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아침 1시간, 저녁 1시간, 총 2시간 걷는 걸 하루도 빼놓지 않았다는 것이다. 삼시 세 끼도 잘 챙겨먹었고 음주도 굳이 자제하지 않았다. 다만 라면 정도는 최근 들어 먹지 않고 있단다.

우선 그는 새벽 5시 30분에 일어나 아무도 없는 집 근처 공원을 한바퀴 돌고 퇴근 후 집에서 간단한 식사 후 동일하게 걷고 있다. 하루 2시간 동안 약 12km를 걸으면 1만 5천 보가 되는데 그 시간이 1년 6개월 동안 꾸준히 이어져왔다. 그렇게 90kg에서 70kg으로 총 20kg 감량에 성공해 딱 입사 초기의 몸무게를 되찾았다.

물론 첫 한 달은 큰 고비였다. 없던 습관을 만들어 매일 일찍 일어나 운동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았던 것이다. 하지만 그의 의지는 단단했다. 사실 현 차장이 갑작스레 다이어트를 시작한 이유와 지금껏 꾸준히 관리를 이어온 것은 “네가 다이어트를?”  “시작해도 아마 오래가진 못할 거야” 라며 실패를 장담하던 주변의 시선과 말들 때문이었기에 뭔가 보여주고 싶었던 것이다. 그렇게 그는 성공했고 다른 이들에게도 걷기를 추천한다. 걷기가 좋은 이유는 걸으면서 동시에 음악을 듣거나 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이란다. 최근에는 1시간짜리 영어회화 강의를 들으며 걷고 있다.

감량에 성공했으니 이제 운동을 그만해도 될 것 같은데 그는 앞으로 어떻게 할 생각일까?  “다이어트 때문에 시작했지만 이제는 습관이 됐어요. 그래서 앞으로도 2시간씩 꾸준히 걸으려고요. 걷는 걸 시작하면서 간과 당 수치도 정상으로 돌아왔거든요.”  외형적 변화뿐 아니라 몸 속의 장기들마저 건강해지고 있다는 걸 느낀다는 현 차장의 걷기 운동이 그의 몸은 물론 마음까지도 즐겁고 건강하게 변화시킨 듯하다. 앞으로도 건강할 그의 내일을 응원한다.
가족은 나의 힘

3개월간 헬스로 다져진 몸으로 바디프로필 촬영 성공!
삼천리모터스 청주전시장 임정빈 차장

배 살짝 나온 평범한 몸매의 그에게 어느 날 “아빠 배가 없었으면 좋겠어” 라는 딸의 말은 터닝포인트가 되었다. 원래 운동을 좋아하긴 했으나 이런 저런 이유로 운동을 쉬면서 그의 몸에는 군살이 붙어버렸다. 그러던 중 딸의 말에 그는 다시 운동을 결심했고 내친 김에 몸을 만들면서 바디 프로필을 찍는 목표도 세웠다. 목표일은 100일! 그는 철저한 관리에 들어갔다.

우선 운동은 일요일만 빼고는 매일 2시간씩 근력운동과 유산소를 병행했다. 하체,  등,  가슴,  팔,  어깨,  복근 등 몸 곳곳을 세분화해 변화를 관찰하며 운동을 했다. 그리고 식단은 그보다 더 혹독했다. 처음 2주는 식사량을 절반으로 줄이는 것으로 시작했으나 이후엔 닭가슴살과 삶은 계란, 고구마, 토마토, 사과, 아메리카노 등으로 조절했고 목표에 다다르면서는 여기서 양마저 줄였다. 특히 이 기간에는 퇴근 후 약속을 전혀 잡지 않았으며 점심회식이 있는 날에는 자신이 만든 식단을 싸가지고 가는 열성을 보였다.

당연히 주위에선 유난이라며 그냥 먹으라고 유혹하기 일쑤였지만 그는 꼭 해내고 싶었다. 딸에게 약속을 지키는 아빠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이다. 심지어 식단을 철저히 지키기 위해 껌도 씹지 않았다. 그런 노력 덕에 목표했던 100일에서 10일을 단축해 바디프로필을 찍을 수 있게 됐다. 이에 자극을 받았는지 아내 역시 그를 따라 내년에 바디프로필 촬영을 목표로 운동을 시작하기로 했다고 한다.

많은 이들이 그 어려운 시간을 어떻게 버텼냐고 묻는다. 이에 그는 장기전으로 계획하라고 조언한다. “꾸준히 운동하기 위해서는 중량에 대한 욕심을 버리고 보호대를 착용하고 무리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게 있죠. 할 수 있는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내년에 아내와 함께 찍을 바디프로필 촬영을 위해 그는 여전히 긴장을 늦추지 않을 생각이다. 지금까지 보여준 과정만 보더라도 그의 계획은 다시 한번 성공에 다다를 듯하다. 이에 건강한 이 부부에게 미리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
가족은 나의 힘

운동과 식단 조절로 반전 몸매 만들기 성공!
삼천리 광명안전관리팀 한진우 사원

한진우 사원은 올해 세운 여러 계획 중 하나였던 다이어트를 위해 올해 초부터 운동을 시작했다. 처음엔 가벼운 마음으로 한 것이었으나 우연찮은 계기로 바디프로필을 찍자고 결심하게 됐다. 목표가 더욱 크고 확실해지자 그는 출퇴근 전후로 운동에 매진했다. 물론 식단 조절도 함께였다. 오전엔 공복 상태에서 유산소운동을 했고 저녁엔 근력운동에 매달렸다. 시간이 지날수록 식사도 닭가슴살, 계란흰자, 토마토 등으로 바꾸어 갔고 물 먹는 양까지 조절하기에 이르렀다.

바디프로필 촬영일을 8월말로 잡고 있었기에 더운 여름에 수분 양을 조절하는 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었다. 하지만 더 힘든 건 스스로 운동하고 식단 조절을 하는 것보다 평범한 일상을 보내는 주변인들과 어우러지는 일이었다. 아무래도 식단이 다르다 보니 다른 사람과 함께 식사를 하지 못한다는 것이 불편했는데 음식을 두고 먹지 못하는 것도 괴롭고 식사 제안이 왔을 때 거절해야 하는 것도 미안했다. 가까운 동료나 친구에게는 사정을 말하고 양해를 구했지만 연차 높은 선배들과 식사 약속이 생기는 날은 도저히 거절할 수 없었다. 그래서 택한 방법이 식사를 하고 나서 이후 운동량을 엄청 늘리는 것이었다.

그렇게 철저히 관리한 결과 목표한 날짜가 다가올수록 외형적인 변화를 눈에 띄게 볼 수 있게 됐다. 그런데 근육이 늘고 지방이 빠지니 얼핏 보기엔 말라 보였는지 주변에선 오히려 걱정하는 소리들이었다. 하지만 차마 보여줄(?) 수는 없어도 몸매가 이미 탄탄한 근육으로 채워져 있음을 스스로는 알고 있었다. 한마디로 반전몸매의 소유자라고나 할까? 그러는 사이 목표일이 다가왔고 만족스럽게 바디프로필 촬영을 할 수 있게 됐다.

목표를 이뤘으니 이제 실컷 먹고 좀 쉬어도 되련만 그의 성공 경험은 오히려 목표치를 더 높여놓은 듯하다. 한진우 사원은 벌써부터 내년 목표를 세웠단다. 그것은 바로 보디빌딩 아마추어대회에 나가는 것이다. 나아가 하나 더 바람이 있다면 삼천리 내에서도 몸 만들기를 주제로 이벤트가 있었으면 하는 것이다. 몸이 예뻐지는 것보다 건강해지는 느낌을 삼천리인들도 느껴봤으면 하는 마음에서란다. 그의 바람처럼 모두가 건강하고 또 그로 인해 만족감도 충만하길 한진우 사원과 같은 마음으로 기대해본다.
가족은 나의 힘

댓글 3

  • sm2351님

    이야~너무 멋지시네요~성실함과 노력에 찐박수~짝짝짝!! 보냅니다...건강와 멋짐을 모두 얻으셨네요~^^

  • 고영진님

    와우~
    모두 모두 축하드립니다
    힘든과정  잘 버텨내셨군요.
    멋진 몸매 부럽습니다.
    앞으로도  관리  잘 하세요~~

  • 최인혁님

    꾸준한 운동과 식단관리로 몸짱으로 변신한 세 분의 멋진 모습에 감탄이 절로 나오네요~
    이 글을 보니 저도 예전에 그만두었던 다이어트에 다시 도전해봐야겠다는 의욕이
    마구 샘솟는 것 같습니다 ^^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