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115  2021.10월호

Life Story

삼천리그룹 뉴스

삼천리, 경인 지역 독거노인 1,500여 세대에 안전 위한 가스 및 소방 안전용품 지원

삼천리가 10월 6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정보협회 등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재난(화재) 예방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내 독거노인가정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 부주의로 발생할 수 있는 가스 및 화재 관련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체결됐다. 삼천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정보협회와 합동으로 경인 지역의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독거노인 1,500여 세대를 발굴하고 연말까지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함께 가스타이머콕 설치를 지원한다. 또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정보협회는 화재감지기, 가정용 소화기 등 재난 안전용품을 함께 보급할 예정이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 2021 가스안전 결의대회 개최

삼천리가 10월 7일 오산시 기술연구소에서 안전한 가스환경 조성의 의지를 다지는 ‘2021 가스안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삼천리는 안전관리에 더욱 매진하자는 취지에서 1997년부터 매년 가스안전 결의대회를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외부 참석인원 없이 삼천리 임직원만 최소한으로 참석한 가운데 방역지침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년 동안의 안전관리 추진 경과 및 안전장비 개발 결과를 보고하고 가스사고 예방에 앞장선 이들을 대상으로 안전문화상을 시상했다. 이어 삼천리 임직원들이 다 함께 가스안전 결의문을 낭독하고 모든 사고는 사전에 예방한다는 ‘사전관리’ 정신과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자는 ‘정명사상’을 바탕으로 안전관리에 역량을 집중할 것을 다짐했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 명절 대비 가스시설 특별 안전점검 실시

삼천리가 추석 대명절을 앞두고 가스시설 특별안전점검에 나섰다. 삼천리는 8월말부터 9월 중순까지 경기도 13개시와 인천 5개구 등 도시가스 공급권역 내 백화점, 쇼핑센터, 병원 등 다중이용시설과 전통시장, 고시원 등 화재취약시설을 비롯해 안정적인 가스 공급을 위해 공급시설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또 비상출동체계를 점검하고 긴급출동 및 긴급복구차량과 안전장비도 점검했다. 더불어 연휴기간 중에도 작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비상근무태세를 유지하고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공급권역 전역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했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삼천리ENG, 배관 천공 시 발생하는 이물질(천공 칩) 제거장비 개발 및 특허 취득

삼천리ENG가 지난 8월 천공작업 중 생기는 이물질(천공 칩)을 효과적으로 회수하기 위해 ‘가스 흐름을 따라 이동하는 천공 칩을 효과적으로 회수할 수 있는 칩 제거 장비’ 특허권을 취득했다. 삼천리ENG는 도시가스 배관 수리, 이설, 연결 등의 작업 시 도시가스 공급 중단 없이 원활하게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배관의 특정 지점을 천공하고 차단기 설치작업을 진행한다. 이러한 천공 작업 중 생기는 이물질(천공 칩)은 배관 속에서 가스의 흐름을 따라 이동 후 정압기 필터에서 걸러져 가스 공급에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이물질이 과도하게 쌓이면 필터를 막거나 파손시키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에 삼천리ENG는 이러한 현상을 개선하고자 이번 천공 칩 유실을 방지하는 장치 개발에 나섰으며 이번 개발을 통해 가스배관에 쌓일 수 있는 이물질 축적을 최소화해 안전한 배관환경을 조성하고 정압기 필터 내 이물질 유입을 사전 차단함으로써 정압기 필터의 수명도 늘릴 수 있게 됐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Chai797 Plus 롯데타임빌라스점 오픈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SL&C)가 운영하는 모던 중식당 Chai797이 9월 10일 경기도 의왕시에 ‘Chai797 Plus 롯데타임빌라스점’을 오픈했다. Chai797의 35번째 매장인 Chai797 Plus 롯데타임빌라스점은 롯데타임빌라스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중식당 본연의 디자인 모티브를 살리는 동시에 현대적 감각을 가미한 인테리어를 통해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매장 내부에서 커다란 통창을 통해 의왕시 관광명소인 백운호수를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해 개방감을 더했으며 홀 정면에는 오픈키친을 조성해 신선한 식자재로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중식 요리를 선보인다는 철학과 자부심도 드러냈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Chai797 Plus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오픈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SL&C)가 운영하는 모던 중식당 Chai797이 9월 16일 서울 중구 장충단로에 위치한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9층에 36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Chai797 Plus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은 서울 도심의 핵심상권인 동대문에 위치하고 있으며 2, 4, 5호선 등 지하철 노선과도 근접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번에 신규 오픈한 매장은 중식당 본연의 디자인 모티브를 살리는 동시에 현대적 감각을 가미한 인테리어를 통해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특히 홀 정면에는 오픈키친을 조성해 신선한 식재료로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중식 요리를 선보인다는 철학과 자부심을 드러냈다.
삼천리뉴스 삼천리뉴스

댓글 2

  • taesoo12님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시고 사회적 배려대상에 대한 지원까지 다방면으로 수고하시네요.

  • 김태현님

    많은 노력으로 앞으로도 안전하게 사용하겠어요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I  07328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6길 42 (주)삼천리
ⓒ Samchully Corp, All rights resrved.
지난호 보기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