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114  2021.9월호

Life Story

홍콩의 풍미가 오감을 감싸는
호우섬 인기메뉴 BEST 5

올해 초 새롭게 론칭한 ‘호우섬’이 수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인기맛집으로 자리잡았다.
각양각색의 홍콩 요리들과 홍콩 정취 가득 머금은 인테리어까지. 홍콩에 다녀오지 않아도 국내에서
홍콩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기 때문일 터. 홍콩 현지의 맛을 오롯이 담아낸 호우섬의
여러 메뉴 중 그동안 고객이 가장 많이 찾고 좋아했던 인기메뉴 BEST 5를 소개한다.

정리. PR팀

호우섬 1호점 더현대서울점이 입소문을 타며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대기고객이 길게 늘어설 정도로 큰 인기 속에
외식명소로 자리매김했다. 브랜드 론칭 이후 고객의 오감을 사로잡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찾고 싶은 맛집이 되면서
이제는 삼성동 코엑스점과 신세계대전점도 새롭게 오픈하기에 이르렀다. 기존 고객들의 취향은 특히 어떤 메뉴에 꽂혔을까. 새롭게 호우섬을 만나볼 이들을 위해 기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았던 메뉴 5가지를 소개한다.

첫맛부터 끝까지 완벽한 ‘새우&돼지고기 완자 뽀짜이판’

뽀짜이판은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홍콩인들에게는 소울푸드라고 불릴 정도로 친숙한 대중음식이다. 이를 호우섬이 국내 최초로 구현하며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익숙한 맛에 홍콩의 특별한 맛을 더해 단숨에 시그니처메뉴로 등극시켰다. 버섯, 브로콜리, 청경채 등 신선한 채소와 풍미가 살아있는 소스 그리고 고소한 계란이 조화를 이루고 뜨거운 솥밥의 열기 속에 잘 익혀진 새우나 돼기고지, 닭고기가 들어간 맛의 조화로움 덕에 못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정도로 그 인기가 뜨겁다. 무엇보다 뜨거운 솥에 담겨 나와 먹는 내내 따스한 온기를 느낄 수 있고 솥에 눌러 붙어 마지막에 긁어 먹는 누룽지까지 일품이다.

* 가격 : 13,000원

스페셜푸드 스페셜푸드

홍콩의 대표 국수 ‘맑은 우육탕면’

한국에 칼국수, 베트남에 쌀국수가 있다면 홍콩에는 우육탕면이 있다. 호우섬의 맑은 우육탕면은 소고기와 도가니를 넣어 진하게 끓여낸 곰탕국수인데 뜨끈한 국물이 지친 속을 시원하게 풀어줘 도저히 끊을 수 없는 매력을 발산한다. 진한 사골국물에 담긴 면은 적당히 고소한 맛을 풍겨 우리가 아는 국수의 익숙함 속에서도 홍콩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다. 마치 홍콩의 길거리 가판대에 앉아 현지인과 함께 먹는 느낌이랄까. 고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고수를 추가해 진정한 홍콩 현지의 맛을 더욱 깊이 즐겨도 좋을 듯하다. 그리고 호우섬의 특제소스인 라조장을 한 스푼 넣으면 얼큰한 맛이 더해져 속 시원한 해장국수로 즐길 수 있다.

* 가격 : 9,000원

스페셜푸드 스페셜푸드

고기 감칠맛에 육즙 풍미 매력적인 ‘소롱포’

홍콩 하면 떠오르는 대표음식 중 가장 먼저 손꼽히는 음식은 딤섬이 아닐까. 한자로는 點心(점심)으로 표기하는 데서도 알 수 있듯 홍콩인들은 딤섬을 점심식사로 즐긴다. 그중 가장 널리 알려진 소롱포는 그 식당의 딤섬 수준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기도 한다. 호우섬 소롱포의 경우 잘 빚어진 피를 살짝 베어 물면 진한 돼지고기 육즙이 먼저 입 안을 한가득 채우며 속이 꽉 찬 돼지고기는 씹을 때마다 묵직한 식감을 느끼게 해주고 계속 베어 나오는 육즙이 고기의 풍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돼지고기가 가진 감칠맛에 풍부한 육즙까지 더한 깊은 맛이 바로 호우섬 소롱포를 계속 찾게 되는 이유다.

* 가격 : 7,000원

스페셜푸드 스페셜푸드

새우와 돼지고기의 조화로움 ‘쇼마이’

딤섬에 하나의 재료만 담는 건 조금 아쉽지 않은가. 이에 쇼마이는 굵직하게 다져진 새우와 돼지고기가 어우러져 두 가지 개성을 조화롭게 표현했다. 윗부분은 피로 감싸지 않고 열려 있어 속재료가 그대로 비치는 것이 특징인데 잘 익은 새우 한 마리가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리고 쫀득쫀득한 피에 탱글탱글한 새우 속살이 가진 고유의 식감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새우 아래 감춰진 따뜻한 돼지고기와 육즙은 바다와 육지의 정취를 한 번에 느낄 수 있게 해 더욱 매력적이다.

* 가격 : 7,500원

스페셜푸드 스페셜푸드

일반 꿔바로우와는 차원이 다른 ‘마늘칩 꿔바육’

시중에서 판매하는 일반 꿔바로우보다 훨씬 두툼한 두께를 자랑하는 호우섬의 마늘칩 꿔바육은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이른바 겉바속촉의 아이콘이다. 얇은 튀김옷에 스며드는 달달한 소스와 두꺼운 고기에서 나오는 육즙이 조화를 이루어 만족스러운 포만감을 주며 그 크기와 두께에서 느껴지는 가성비마저도 만족스럽다. 혹시라도 고기가 두꺼워 퍽퍽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넣어두길 바란다. 꿔바육 위에 올려진 마늘칩이 고소한 맛과 함께 바삭바삭한 식감을 더해 오히려 매력을 돋우니 말이다. 무엇 하나 빠짐 없는 만족감을 주는 마늘칩 꿔바육에 시원한 맥주를 곁들이면 그 매력이 더욱 큰 빛을 발할 것이다.

* 가격 : 19,000원

스페셜푸드 스페셜푸드

고객의 사랑 속에 새롭게 오픈한 코엑스점과 신세계대전점

1호점 더현대서울점이 선풍적 인기를 끌면서 호우섬이 더 많은 고객들의 곁으로 다가가기 위해 매장을 지속 확장해 나가고 있다. 먼저 8월 7일 서울 강남 지역의 전시, 문화, 관광, 쇼핑 중심지로 손꼽히는 코엑스몰에 2호점 ‘호우섬 코엑스점’을 오픈했다. 지하철 2호선 삼성역과 9호선 봉은사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뛰어난 접근성을 갖추었고 쇼핑과 문화생활의 메카로 이름난 코엑스몰의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호우섬에서 선보이는 맛난 먹거리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색감과 사인을 활용해 마치 홍콩의 소호거리 속에 앉아 있는 듯한 시각적 즐거움까지 더한 인테리어가 고객의 눈길과 발길을 이끌며 새로운 외식명소의 탄생을 알리고 있다.

또한, 8월 27일에는 대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는 대전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5층에 호우섬 3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이는 전국 신세계백화점 중 세 번째로 큰 점포로 인근 세종 상권에서도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가족단위 고객과 쇼핑객 등 중부권의 다양한 고객들이 대거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호우섬은 이처럼 지속적인 매장 확대를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며 수도권을 넘어 전국적으로 브랜드 명성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스페셜푸드 스페셜푸드

호우섬 찾아가기

찾아가기 찾아가기

댓글 2

  • 김호철님

    마늘칩 꿔바육이 상당히 맛있어 보여서 한번 시간을 내서 찾아가 봐야 할 것 같다!!!

  • 곽정호님

    호우섬 아직 못가봤는데ㅠ 요새 너무 핫한것 같더라구요~ 홍콩여행에서 먹었던 음식들이 그리워 조만간 꼭한번 방문해야겠어요

TOP
Together Vol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