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114  2021.9월호

Special Story

안전한 세상 만들어 나가는 삼천리
삼천리 임직원 대상 가스안전 사행시 및 안전관리 현장사진 공모전

국내 최대 도시가스기업으로서 도시가스 안전관리를 선도해 나가고 있는 삼천리가 전 임직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가스안전 사행시 짓기’와 ‘안전관리 현장사진 공모전’을 시행했다.
사행시 짓기에 180여 명, 사진 공모에는 130여 명이 출품하는 등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약 6백여 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그중 좋은 성적을 거둔 직원 출품작을 소개한다.

글. PR팀


4행시로 살펴 보는 생활 속 가스안전

우선 가스안전, 굴착공사, 천연가스, 안전안전 등 도시가스사업과 연관성 있는 주제로 공모 받은 사행시는 주제 적합성, 가독성, 창의력 등을 고려해 1등 1명, 2등 2명, 3등 3명을 최종 선정했다. 여기서 삼천리 중부안전관리팀 김경진 기술과장이 ‘가스안전’을 주제로 매월 4일인 안전점검의 날을 홍보하는 글을 작성해 최종 1등으로 선정됐다. 2등은 남부안전관리팀 김선철 선임과장, 인천고객지원팀 조은심 계장으로 도시가스 사용자들이 자율점검을 통해 가스안전에 더욱 경각심을 가지고 이용할 수 있는 문구를 작성했다. 삼천리는 이번 수상작들을 배너로 제작해 업무용 차량에 부착하고 지역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하며 지속적인 가스안전의식 고취에 힘쓸 예정이다.
핫이슈 핫이슈

자긍심 고취와 사기 진작을 위한 사진 공모전 작품들

안전관리 현장 업무 중인 직원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 공모전의 경우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작업환경이 어려워진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해 안전관리 업무에 임하고 있는 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시행된 것이다. 이에 전문가의 스킬은 없어도 무더운 날씨 속 야외현장 곳곳에서 수고하는 동료를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이 오롯이 담긴 사진들이 무려 287점이나 접수됐다. 그중 1등으로는 삼천리 서남안전관리팀 김정훈 선임과장의 사진이 선정됐는데 대규모 굴착공사 현장에서 노출배관의 고정 상태를 점검하는 동료의 작업 모습을 촬영한 것이었다. 이 작품은 주제는 물론 전체적인 구도와 밝기 등이 조화를 이루며 최종 1등으로 선정됐다. 삼천리는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 원칙으로 삼고 임직원과 고객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핫이슈 핫이슈

댓글 5

  • 이준범님

    4행시와 현장사진 잘 봤습니다!
    현장에서 안전을 위해 어떤식으로 일하시는지 알수 있었네요~~

  • taesoo12님

    사행시 아이디어가 굿이네요...

  • 최인혁님

    삼천리 직원분들의 사행시 센스가 정말 장난 아니네요 ^^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노력하시는 삼천리의 모습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김재원님

    사행시를 보니 흥미롭고 가스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더해집니다

  • 김태현님

    말이 되게 4행시를 잘 만드셨어요

TOP
Together Vol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