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62  2017.05월호

Life Story

삼천리그룹 뉴스

삼천리ES, ES DAY 청계산 산행으로 직원들 화합 도모

삼천리ES, ES DAY 청계산 산행으로 직원들 화합 도모

삼천리ES가 4월 1일, 임직원들과 함께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청계산 산행을 시행했다. 이번 활동은 GWP(Great Work Place) 정착을 위한 ES Day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이수봉 등반과 족구대회를 통해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사무실을 벗어나 따뜻해진 봄 날씨를 만끽하고, 생활에 활력을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큰 만족감을 전했다.

삼천리 - 오산시, 협력체계 모색

삼천리 - 오산시, 협력체계 모색

김태정 오산시 부시장을 비롯한 오산시 관계자들이 4월 7일, 오산기술연구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에너지 업계 선두에 있는 삼천리와 보다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발전 및 안전하고 편리한 에너지 사용 방안을 마련하고자 이뤄졌다. 삼천리는 시 관계자들에게 삼천리의 안전관리체계 전반에 대해 소개하고, 시스템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종합상황실, 가스설비 원격감시체계 시스템 운영을 시연하였다. 시 관계자는 "삼천리 안전관리체계를 직접 확인해보니 오산시 관내 가스 안전에 대해 안심이 된다"고 밝혔다. 삼천리와 오산시는 상호 ‘WIN-WIN’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조하겠다는 의지를 전달했다.

삼천리, 취약계층의 에너지복지 위해 나서

삼천리, 취약계층의 에너지복지 위해 나서

삼천리가 4월 19일, LH경기지역본부와 가스안전 취약계층의 시설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임대주택 등에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및 가스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가스타이머콕 설치 및 관리 ▶가스시설 특별점검 ▶임대주택 관계자 안전교육 지원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인적자원 및 정보 교환 ▶ 가스시설 안전점검 적극 협력 등이 주요 내용이다. 삼천리와 LH경기지역본부는 오는 5월부터 연말까지 본 사업을 적극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삼천리는 고객들에게 받았던 사랑에 보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회적 배려 대상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노후 가스시설 개선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삼천리, 전세버스 CNG 보급확대 세미나 개최

삼천리, 전세버스 CNG 보급확대 세미나 개최

삼천리가 주최하고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가 후원한 ‘전세버스 CNG 보급확대 세미나’가 4월 20일, 경기도 화성시 라비돌리조트에서 전세버스 고객사, CNG 차량 제작사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청정 연료인 CNG의 보급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CNG 차량 제조사의 CNG 차량에 대한 소개 ▶CNG 혼소시스템 소개 및 설치사례 ▶CNG 관련 정부정책 등 CNG 연료 이용의 장점 및 정부 정책 방향을 전달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삼천리, 도시가스사 최초로 스마트 배관망 관리시스템 개발 추진

삼천리, 도시가스사 최초로 스마트 배관망 관리시스템 개발 추진

삼천리가 국내 최초로 사물인터넷 전용통신인 NB(Narrow Band)-IoT기반의 스마트 배관망 관리시스템의 개발 및 적용을 추진한다. 도시가스 시설에 사물인터넷 기술을 도입한 지능형 관리기술 서비스 적용은 이번이 처음으로 삼천리는 4월 21일 서울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LG유플러스와 기술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NB-IoT기반 스마트 배관망 관리시스템의 개발, 보급에 협력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삼천리의 주요 도시가스 시설인 밸브실과 전기방식 관리시설인 테스트박스(Test Box)에 적용하는 원격 모니터링 단말기를 개발하고, 삼천리는 본 시스템을 경기도 일원에 도입·구축하여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삼천리모터스, 체육대회 개최

삼천리모터스, 체육대회 개최

삼천리모터스가 지난 4월 22일(토) 진천 삼흥관광농원에서 체육대회를 가졌다. 삼천리모터스 체육대회는 오전 10시 30분 개회식을 시작하여 정만기 대표의 2017년 경영 포부를 밝히는 개회사로 포문을 열었다. 개회식 이후 체육 프로그램으로 미니축구, 배구, 명랑계주, 여타 체육활동 및 럭키드로우와 시상식을 진행하여 임직원의 소통과 화합을 다졌다. 이 날 시상식에선 공로상, 모범사원상, 감사장을 대상 임직원 10명이 수상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하였다.

댓글 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