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78  2018.09월호

Life Story

독자들의 행복한 테마 여행 이야기

힐링을 위해 떠나는 여행. 그 여행에 테마까지 더해진다면 얼마나 더 의미 있고 알찰까?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의미와 테마를 부여한 이들이 보내온 국내외 여행기를 소개한다.

‘아빠’를 생각하면 디즈니랜드의 행복한 추억이 떠오르게 하고 싶어요
삼천리 자산기획팀 진성배 과장

우연찮게 읽은 시 한 구절, ‘아버지가 너무 보고 싶으면 비후까스를 먹으러 가는데 내 아이들은 내가 보고 싶으면 뭘 먹으러 가게 될까’ 그냥 넘길 수 있는 이 문장이 가슴 한편에 턱 걸리고 말았다. 우리 딸들은 커서 나와의 추억을 무엇으로 기억하게 될까? 그래서 ‘아빠’ ‘엄마’ 하면 떠오르는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어 시작된 프로젝트 여행이 ‘전 세계 디즈니랜드 다니기’다. 초등학생 딸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화 같은 곳이기도 하고, 아이들이 커서 엄마가 됐을 때 그 자녀들과 다시 방문해 추억을 공유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다.

전 세계 디즈니랜드 소개

전 세계 디즈니랜드 방문 프로젝트를 위해 기초적으로 디즈니랜드가 전 세계에 몇 개나 있는지 또 지역별 특징은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현재 세계에는 6곳의 디즈니랜드가 있는데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과 플로리다 올랜드,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홍콩 란터우섬, 중국 상하이 순으로 개장했다고 한다.

테마여행

우리 가족은 2016년부터 한국과 가까운 일본 도쿄 디즈니랜드를 시작으로 홍콩과 중국 상하이 디즈니랜드에 다녀왔다. 이에 각 디즈니랜드별 특징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

일본 도쿄(설립 연도 : 1983년)

테마여행

도쿄 디즈니랜드는 다른 곳과 다르게 클래식한 디즈니랜드와 바다를 테마로 한 디즈니씨로 나뉘어져 있다. 어린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 여행객들에게는 디즈니랜드를 추천하고, 친구들과 함께 놀러 온 성인 여행객들에게는 스릴 만점의 어트랙션이 가득한 디즈니씨를 추천한다.

홍콩 란터우섬(설립 연도 : 2005년)

테마여행

홍콩 디즈니랜드는 디즈니랜드 중 가장 작은 규모지만 최근 아이언맨 익스피리언스와 겨울왕국을 테마로 한 프로즌 빌리지가 생겨 핫한 디즈니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라이언킹 공연을 놓치면 후회할지도 모른다.

중국 상하이(설립 연도 : 2016년)

테마여행

상하이 디즈니랜드는 가장 최근에 개장한 디즈니랜드로 가장 큰 규모의 신데렐라성을 자랑하며 불꽃쇼도 다른 디즈니랜드와는 차원이 다르다. 홍콩 디즈니랜드보다 3배가 커 대륙다운 아시아 역대급 스케일을 자랑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가깝고 큰 규모의 디즈니랜드를 보고 싶다면 중국 상하이 디즈니랜드를 방문해보자.

아시아 지역의 디즈니랜드는 모두 다녀온 우리 가족은 앞으로 남은 3개의 디즈니랜드도 다 다녀올 계획이다. 투게더 독자들을 위해 남은 3개 디즈니랜드에 대해서도 간략히 조사해 보았다.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설립 연도 : 1955년)

테마여행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은 월트 디즈니가 지은 최초의 디즈니랜드로 아기자기한 파크와 어드벤처 파크로 나뉘어져 있다. 디즈니랜드를 다 둘러보려면 최소한 5일이 걸린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다. 특히 어드벤처 파크에서 열리는 월드 오브 컬러 분수쇼는 하이라이트 중 하이라이트라고들 말한다.

미국 플로리다 올랜드(설립 연도 : 1971년)

테마여행

플로리다 올랜드는 전 세계 디즈니랜드 중 가장 큰 면적으로 매직 킹덤, 할리우드 스튜디오, 앱캇, 애니멀 킹덤 등의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메인은 디즈니 로고의 모델이 된 신데렐라성이 있는 매직 킹덤이다. 그리고 이곳엔 디즈니-MGM 스튜디오도 있어 영화 촬영장면을 직접 보거나 체험할 수 있다.

프랑스 파리(설립 연도 : 1992년)

테마여행

파리 디즈니랜드는 유럽에 위치한 유일한 디즈니랜드로 가장 동화 같은 분위기를 자랑한다. 디즈니 스튜디오와 파크로 나뉘어 있는데 어트랙션은 주로 스튜디오에서 불꽃놀이는 파크에서 즐길 수 있다. 와인으로 유명한 프랑스답게 라따뚜이를 테마로 한 레스토랑에서는 와인도 판매하고 있다.

디즈니랜드 이용 팁

우리와 같이 디즈니랜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몇 가지 더 팁을 전해볼까 한다. 우선 아시아권 3곳이라 해도 4인 가족이 다녀오려면 가격이 만만치 않다. 이에 입장티켓이 조금 더 할인되는 국내 사이트를 통해 사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시아에 있는 디즈니랜드는 대중교통으로도 모두 이동이 가능하다. 그런데 실제 다녀 보니 디즈니랜드에서 노는 일정이 있는 날에 다른 일정을 함께 넣는 건 절대 비추다. 그리고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우리처럼 퍼레이드를 가장 기대할 것이다. 퍼레이드는 최소 30분 전에 자리를 잡아 기다려야 제대로 관람할 수 있다.

도쿄 디즈니랜드 핫 포인트

어트랙션:
스페이스 마운틴 / 푸 허니 헌트 / 빅 썬더 마운틴 / 스플래쉬 마운틴
공연:
인어공주 애리얼
먹거리:
미키마우스 버거 / 알렌 모찌

홍콩 디즈니랜드 핫 포인트

어트랙션:
미스틱 매너 / 빅 그리즐리 마운틴 런어웨이 마인 카 / 아이언맨 익스피리언스
먹거리:
미키마우스 와플 / 디즈니 딤섬

상하이 디즈니랜드 핫 포인트

어트랙션:
트론 / 캐리비안의 해적
공연:
캐리비안의 해적
먹거리:
미키마우스 피자

전 세계 디즈니랜드에 다녀오겠노라 아내와 다짐했지만 아직 아이들에게는 이 프로젝트 여행의 의미를 전하지 않았다. 여행이 마무리 될 때 그 의미와 아이들을 향한 마음을 전하려 한다. 아직 가보지 못한 미국은 2021년에, 프랑스는 2024년으로 계획하고 있다. 훗날 ‘디즈니랜드’ 하면 가장 먼저 아빠와 함께한 여행을 생각해주지 않을까? 벌써부터 마음 한구석이 뭉클하고 뿌듯하다. 아이들 인생에 그리고 우리 부부 인생에 가장 멋지고 아름다운 추억이 되길 기대해본다.


※ 진성배 과장이 소개하는 아시아 지역
"디즈니랜드의 다양한 SHOW! SHOW! SHOW!

몸은 가볍게! 생각은 무겁게! 공부하며 여행하는 ‘경주 세계문화유산’ 투어
삼천리 인천안전관리팀 한상민 대리

내딛는 모든 곳이 문화유적이라는 경주. 경주를 공부하며 여행하기 위해 가족들과 함께 시티투어를 알아보았다. 우리는 여러 코스 중 핵심 유적지들을 둘러 볼 수 있는 ‘세계문화유산 투어’를 선택했다. 아침 9:30부터 저녁 6시까지 알차게 구성된 투어코스. 역사 해설이 있어 더 풍부하고 알찼던 여행을 여러분에게도 소개하고 싶다.

테마여행

경주 세계문화유산 투어 코스

Course 1. 태종무열왕릉

테마여행

투어가 시작되는 첫 유적지는 삼국통일의 기반을 닦은 김춘추 태종무열왕의 능이다. 왕릉 동쪽에 비석을 세웠던 돌거북과 머릿돌에 ‘태종무열왕릉지비(太宗武烈 王陵之碑)’란 명문이 남아 있어 무열왕릉임을 알 수 있었다고 한다.

Course 2. 천마총

테마여행

지난 6월까지 천마총 내부를 새롭게 꾸미는 리모델링 공사가 있었다. 이에 우리 가족은 공사 이후 거의 처음 입장하는 영광을 누렸는데 천마도를 비롯해 신라금관, 금제관모 등 금제 유물이 많이 출토되었던 천마총은 잠정적으로 지증왕묘라고 추정된다고 한다. 수학여행 필수코스였던 천마총을 방문하니 그 느낌이 묘하다.

Course 3. 분황사

테마여행

분황사는 원효대사가 머물렀던 절인데 내부의 분황사석탑은 3층 석탑이지만 원래는 8~9층 정도 규모였다고 한다. 임진왜란 때 부서진 이후 1915년 일제가 해체해 수리한 것이 지금 현재의 모습이란다. 많이 훼손된 모습을 직접 보니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분황사 석탑은 단산암이라는 돌을 하나하나 벽돌모양으로 깎아 쌓아 올린 것으로 한국 탑의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Course 4. 석굴암

테마여행

구불구불한 산길을 걸어 오르면 온화한 미소를 품고 있는 석굴암 본존불상을 만날 수 있다. 불교 예술 최고의 걸작이라 불리며 불국사와 마찬가지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이다. 세계 유일의 인공석굴로 신라인들의 뛰어난 건축미를 볼 수 있는 다양한 불상이 조각되어 있는데 그중 3.48m의 거대한 보존불이 대표적이다. 현재는 보존을 위해 불상에 유리벽을 설치해 예전만큼 자세히 관람할 수는 없지만 온화한 그 미소는 여전하다.

Course 5. 불국사

테마여행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국보 7점을 보유한 사적 및 명승, 우리나라 불교문화를 대표하는 사찰. 이 모든 수식어를 아우르는 불국사! 불국사에는 웅장한 대웅전을 비롯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다보탑과 석가탑을 포함해 국보가 7점, 보물이 5점 있다고 한다. 참으로 문화재의 보고답다.

Course 6. 황리단길

테마여행

천년고도 경주의 골목길이 화려하게 부활하고 있다. 대릉원과 맞닿은 내남사거리에서 황남동 쪽으로 이어진 포석로는 일명 ‘황리단길’로 불리는데 서울 가로수길이나 경리단길처럼 최근 경주에서 가장 인기 많은 핫플레이스다. 기와를 얹은 단층 건물마다 식당, 카페, 서점, 선물가게 등이 각기 다른 모습으로 고고한 자태를 뽐낸다. 하루 종일 문화 유적지를 둘러보았으니 늦은 오후 황리단길에서 여유를 만끽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어느 카페든 옥상으로 올라가 한옥의 기와지붕과 봉긋한 능이 조화롭게 펼쳐진 모습을 바라보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인근에 있는 첨성대는 야경 역시 아름다우니 일정이 끝난 후 방문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가이드가 자부심을 갖고 역사해설을 해주니 그냥 관광을 다니는 것보다 확실히 이해도 잘 되고 아이들과도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투어였다. 특히 코스를 짤 필요 없이 가장 효율적으로 주요 세계문화유산을 돌아볼 수 있어 좋았다. 삼천리 가족들도 자녀들과 의미 있는 역사 여행을 고려하고 있다면 일일투어를 고려해 보길 바란다.

댓글 11

  • 봉봉이님

    우와! 디즈니랜드를 다 다녀오면 아이들에게 진짜 좋은 선물 될 것 같아요!!

  • 김주영님

    꺄~~디즈니랜드
    아이들과 한번은 꼭 가보고 싶네요

  • 김재형님

    경주여행을 계획중인데 경주여행에 대한 정보가 가득해 너무나 좋네요~
    제 경주여행이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을거 같아요~

  • 권한나님

    우와 디즈니랜드^^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멋진 도시 경주!
    여행은 늘 이렇게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다주죠 멋지네요^^

  • 이준범님

    디즈니랜드가  세계 곳곳에 많이 위치해 있었네요.
    아직 한군데도 못 가봤는데, 나중에는 꼭 방문해보고 싶네요.
    이왕이면 최초의 디즈니랜드인 캘리포니아에 있는 디즈니랜드로 가보면 좋겠습니다.

  • 백현숙님

    앞으로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디즈니랜드에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 박수동님

    아직까지 경주를 가보지 못해서 앞으로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 이재준님

    저도 일본 디즈니랜드 다녀왔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세계 디즈니랜드 투어라~ 저도 위시리스트에 추가해서 아들에게 좋은 추억 만들어주고 싶네요

  • 이제희님

    디즈니랜드 꿈의 놀이공원같아요~

  • 이종수님

    모든 어린이들의 꿈,새걔의 디즈니랜드애 관한 상세한 정보 정말 좋았습니다!!

  • 안준한님

    경주  경치도 멋지고 배울 것도 많은 곳인 것 같아요  사계절 멋진 경주로 꼭 한번 가봐야겠네요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