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113  2021.8월호

People Story

슬기로운 집콕생활
삼천리그룹 가족들의 집콕 챌린지

코로나19에 무더위까지 가세하며 집에 있을 이유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마침 방학 시즌이라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한 노력은 계속 된다.
이에 잠시나마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는 삼천리 가족들의 힐링타임을 함께 만나보자.

편집. PR팀

우리 동네 좋은 동네
삼천리 수원안전관리팀 백승우 기술과장

집콕 챌린지를 위해 아들이 선택한 하비박스는 도시설계사 직업 체험 키트였습니다. 설계도에 테이프와 상자를 이용해 먼저 가상으로 동네를 구성한 후 이를 토대로 제대로 된 모습으로 완성시켜나가는 것이었지요. 상자를 접어 병원·학교·공원 등을 만들면서 어떤 동네가 좋은 건지 생각해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후 수수깡과 색실을 이용해 나무와 호수도 만들었는데 바람에 색실이 나부끼는 모습이 진짜 같더라고요. 색실이 바람에 날리며 집안이 어질러졌다는 사실은 안 비밀 ㅎㅎ 아들만 즐거웠음 됐죠~ 뭐!

가족은나의힘 가족은나의힘

은은한 향기 맡으며 보낸 힐링타임
안산도시개발 공무팀 김현식 대리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져 집콕 이벤트를 신청했습니다. 평소 만들기를 좋아해 가죽공예나 목재공예 등도 해본 경험이 있다 보니 이번에 신청한 계피갈란드도 쉽게 만들 수 있었어요. 계피갈란드는 모기 퇴치의 기능이 있어 잘 활용하기 위해 정성스레 만들었는데요. 만드는 과정에서 계피의 은은한 향이 참 좋더라고요. 계피를 노끈으로 엮어 절반 이상 완성했을 때는 전체적으로 너무 밋밋한 모습에 약간 실망감도 들었으나 후에 장식을 모두 마치고 나니 아주 예쁜 장식품이 되더라고요. 유익하면서도 즐거운 경험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가족은나의힘 가족은나의힘

공룡사랑 아들과의 추억 만들기
삼천리 영업기획팀 최영진 과장

아이와 함께 즐기기 위해 공룡 케이크 미술놀이를 신청했습니다. 그래도 혹시 아이가 흥미를 안 보이면 어떡하지 걱정스런 마음이 조금 있었는데 다행히 요즘 부쩍 공룡에 관심이 많아져서 처음부터 끝까지 잘 참여해주었어요. 처음엔 공룡 피규어에 대한 호기심이었지만 중간에는 케이크를 꾸미는 데도 몰입하더라고요. 어찌나 흐뭇하던지. 다 만들고 나서도 공룡알과 피규어를 가지고 한참을 놀았네요. 모양은 엉성하지만 그만큼 우리 가족에게는 좋은 추억의 시간이 만들어졌습니다.

가족은나의힘 가족은나의힘

오늘은 아빠와 함께
휴세스 기술팀 이준근 대리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인해 여름방학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있는 아이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물하고자 계피갈란드 만들기를 신청했습니다. 평소 숙제를 봐주거나 만들기 같은 활동은 엄마가 담당해왔는데 이번에는 저도 함께 만들면서 딸아이와 계피나무나 모기에 대한 여러 생각과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어 참 유익했네요. 계피나무에 꽃과 이파리 등을 꽂으면서 예쁘다고 만족해하는 딸아이의 표정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좋은 시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족은나의힘 가족은나의힘

가족과 함께 떠들썩하게 보낸 주말의 행복
삼천리 경영관리1팀 김명기 과장

요즘 들어 공룡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케이크 만들기도 좋아하는 딸에게 딱 맞는 취미박스 공룡 케이크 미술놀이 세트를 선물했습니다. 예상대로 아이는 무척이나 좋아했고 아이 주도로 주말에 온 식구가 함께 케이크를 만들었죠. 알려주지 않아도 스스로 꾸미고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많이 성장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더불어 이렇게 함께하는 시간을 자주 가져야겠다는 생각도 했어요. 평소였다면 코로나19로 조용하게 보냈을 토요일 오전을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시끌벅적하게 보냈네요. 가족이 행복하니 저도 참 행복합니다.

가족은나의힘 가족은나의힘

웃음이 가득했던 시간
삼천리 재무팀 유새롬 대리

5인 가족의 간단한 외식도 어려워진 요즘 거실에 모여 함께 할 수 있는 미션이 있다고 해 신청했습니다. 팔찌를 만들 수 있는 키트였죠. 저희는 마치 유튜버가 된 것처럼 경쟁하듯 팔찌를 만들었습니다. 시간 가는 줄도 몰랐을 만큼 즐거웠고요. 설명서가 간단한 그림으로 되어있어 설명서를 분석하는 것부터 시작해 구슬을 꿰는 데까지 웃음이 끊이지 않는 시간이었답니다. 덕분에 가족들과 시원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네요~

가족은나의힘 가족은나의힘

댓글 3

  • 김태현님

    같이 삶을 꾸려준다는 게 참 고맙죠

  • 김한배님

    삼천리그룹 가족들의 집콕 챌린지 8월호에도 가장 흥미롭게 인상적인것 같습니다.
    가족과 함께 행복한 모습이 너무도 보기좋은것 같아요.

  • 도사랑님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도 즐거운 활동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부럽기도 하고 저도 한번 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네요.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한 스트레스를 가족과 함께 슬기롭게 풀어나가는 모습 최고에요!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I  07328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6길 42 (주)삼천리
ⓒ Samchully Corp, All rights resrved.
지난호 보기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