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Together Vol. 117  2021.12월호

People Story

벌써 1년
그룹 신입사원들의 2021년 소회

새로운 사람들 속에서 낯선 업무를 처음 맡으면서 제대로 적응할 수 있을까,
걱정 많던 신입사원들의 시간이 어느새 1년이 지났다. 코로나19로 예년과 달리
업무환경도 급작스레 달라지다 보니 적응이 쉽지 않았을 터.
우여곡절 많았던 지난 1년을 보낸 그룹 신입사원들의 이야기를 그들의 목소리로 직접 들어보자.

해피투게더 해피투게더

더 많이 교류하고 배우겠습니다
삼천리 인천안전관리팀 임현빈 사원

삼천리도시가스 사업에서 가장 기본이 되면서 동시에 가장 중요한 안전관리 업무를 배우면서 첫 해를 지냈습니다. 사실 처음 발령 받았을 때는 걱정이 많았어요. 연차 많은 선배들과 잘 어울릴 수 있을까? 생각했던 직무와 다르면 어떡하지? 업무를 잘 수행하지 못하면 어쩌나? 하지만 이런 걱정이 무색하게 저는 인천안전관리팀에 빠르게 녹아들 수 있었습니다. 선배들이 먼저 다가와 말 걸어주셨고 덕분에 대화도 많이 나누면서 가까워질 수 있었거든요. 특히 멘토님, 부팀장님, 팀장님, 공급2-2조 선배들께서 잘 케어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지금 선배들과 함께 굴착공사관리, 시설물 점검 등 안정적으로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사용시설, 공사, 기술, 영업 업무 등을 배워 도시가스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할 생각입니다. 지금껏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도 이곳에서 더 많은 이들과 교류하며 배우고 성장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인사이드 인사이드

사소한 것부터 큰 것까지 모두 만족스러워요
삼천리 공급관리팀 홍준기 사원

삼천리는 입사 전부터 꿈꿔왔던 기업이었기에 취업이 확정됐을 땐 저도 기뻤지만 주변에서도 많이 기뻐했고 축하도 많이 해주었습니다. 특히 광명에 있는 직장과 제 집의 거리도 가까워 자전거로 출퇴근할 수 있다는 것부터 좋았지요. 채승훈 과장님을 비롯해 좋은 선배들 밑에서 일을 배우고 있는 것 역시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사 동기들과도 카카오워크 메신저를 통해 서로 안부도 묻고 친분을 다지면서 인간관계에서도 만족하고 있고요.

제가 현재 하는 일은 전기 사용 고객에게 안정적인 전기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고객시설을 점검·관리하는 것과 전기공급에 따른 고객민원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아직 전산화되지 않은 업무가 종종 있는데 향후 적극적으로 업무전산화를 이루어 언제 어디서든 활용 가능한 통합관리시스템을 만들고 싶습니다.
인사이드 인사이드

보람을 느끼면 업무하고 있습니다
삼천리 회계팀 안선주 사원

저희 기수는 입사 후 현업에서 한 달 정도 근무하다 신입사원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교육기간이 더 소중하게 느껴졌죠. 교육 첫날이 제 생일이랑 겹쳐 기업문화팀에서 케이크를 준비해주셨던 따스한 기억이 나네요. 당시 코로나19로 모임인원 제한 때문에 다같이 밥 한끼 제대로 먹지 못한 건 아쉬운 기억으로 남아 있고요.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하면서부터는 주위 선배들이 많이 도와주셔서 빨리 배우고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동계근무복을 받았을 때는 어색하기도 했지만 날씨가 제법 추워지니 어느새 사무실에서 자연스럽게 입게 되더라고요. 삼천리문화에 자연스레 융화된 것 같습니다. ㅎ 지금 저는 회계팀에서 담당팀들로부터 올라오는 회계전표 확인 및 월 결산조정 업무를 하고 있는데요. 이 숫자들이 모여 재무제표에 반영돼 공시된다는 점에 보람을 느끼고 있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욕심 내자면 앞으로는 회계 업무뿐 아니라 각종 세금신고와 관련된 세무 업무도 해보고 싶네요.

인사이드 인사이드

깊고 넓은 능력의 자금 전문가가 될 때까지
삼천리 재무팀 유희광 사원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처음에는 막연한 걱정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삼천리에 들어와 업무를 배우고 소통하면서 그런 걱정은 모두 사라지고 업무에 대한 뿌듯한 마음만 가지게 됐네요. 서로 배려하고 조언해주시는 선배들과는 정말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일하고 있고요. 게다가 워라밸을 누릴 수 있는 기업문화가 있어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지금 저는 재무팀에서 삼천리와 계열사에서 발생하는 모든 비용, 요금, 이자수익, 기타이익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자금 입출금을 진행하며 기획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더욱 노력해 재경 분야에 있어 자금 관련된 업무를 폭넓고 깊이 있게 이해함으로써 삼천리 자금을 더욱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능력 있는 자금 전문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인사이드 인사이드

나만의 영업철학을 완성하기 위한 노력들
삼천리모터스 세종전시장 김슬기 매니저

열정 가득한 마음으로 입사했는데 역시나 영업은 냉정한 승부의 세계였어요. 치열한 전력과 자신만의 영업철학이 있어야 했죠. 하지만 이런 상황이 무섭다기보다 설렜습니다. 이에 선배들이 알려준 영업방식과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을 다 시도해보고 저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나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해서 주변에 명함도 돌리고 저를 소개하는 팜플렛도 제작해 아파트에도 돌렸습니다.

저는 업무 루틴을 철저하게 지켜 일하는 편입니다. 특히 고객을 만나는 시간을 많이 확보하기 위해 오전에는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업무를 완료하고 오후에는 반드시 고객을 만납니다. 고객과 만난다는 것은 제가 철저히 지키고 있는 원칙이죠. 사람과 사람 사이의 신뢰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니 얼굴을 직접 보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차이가 있거든요. 이런 노력들 덕분일까요. 다행히 안정적으로 업무하고 있답니다. 물론 최고의 집단에 들어왔으니 최고가 되는 것이 목표고요. 나아가 후배들에게 존경받는 영업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그때쯤이면 어느 정도 완성된 제 영업철학을 알릴 수 있지 않을까요?

인사이드 인사이드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기업문화 좋아요
삼천리 IT운영팀 이준규 사원

입사 첫 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선배들이 많이 도와주신 덕분에 잘 적응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원격 업무 시스템도 잘 구성돼 있어 재택으로 일하는 데도 큰 무리는 없네요. 원격으로 근무하는 가운데서도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가 있어서 그런지 서로 간 따스한 마음도 느껴지는 것 같고요. 현재 저는 SAP 시스템 CS 모듈 개발 및 유지보수 업무를 하고 있는데요. 향후에는 다른 모듈로 업무 전환이나 신사업 관련 시스템 개발도 맡아보고 싶네요. 더 많은 경험으로 더 큰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사이드 인사이드

회사와 팀의 배려에 감사합니다
삼천리ENG 인사총무팀 박수연 사원

1년 가까이 삼천리ENG에서 일하면서 회사와 팀에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입사 이후에 졸업식이 있었는데 회사에서 배려해주셔서 졸업식도 잘 마무리했고 가족들과 Chai797에서 식사할 수 있게 해주신 것도 참 고맙게 생각합니다. 팀에서 사외교육을 다닐 수 있게 해주셔서 빠르게 업무에 적응할 수도 있었고요. 코로나19로 재택근무도 하며 정말 다양한 업무 경험을 한 한 해를 보냈네요. 제가 담당하는 일은 인사, 총무, 복리후생, 교육관리 등 다양한 것들인데요. 앞으로 더 많은 업무들을 빠르게 처리하면서 업무 스펙트럼을 넓혀 가고 싶습니다. 장기적으로는 대학원 공부도 함께 병행해 업무에 기여할 계획이랍니다.

인사이드 인사이드

댓글 4

  • 김윤희님

    코로나 환경에서 적응하느라 더 힘들었을텐데,, 올한해 고생많으셨습니다.

  • 윤한샘님

    이런 시국에 멋진 회사에 입사하셔서 열심히 근무하시고 1년이 지나심을 축하드립니다

  • 김태현님

    회사를 만족하게 느끼는 사람이 많군요. 복지가 좋아요

  • 임종성님

    삼천리그룹 신입사원들의 다양한 이야기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미래의 주역인 만큼 앞으로가 더욱더 큰 기대를 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TOP
Together Vol
개인정보처리방침  I  07328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6길 42 (주)삼천리
ⓒ Samchully Corp, All rights resrved.
지난호 보기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