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삼천리모터스를 위한 변화의 시작
[삼천리모터스 군포 커넥티드 센터]
지난 1월 삼천리모터스가 경기도 군포시에 신사옥을 꾸리며 더 큰 도약을 위한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이미 ‘BMW 코리아 어워드 2023′에서 대상인 ‘베스트 퍼포먼스 딜러’를 수상하며 국내 최고의 BMW 공식딜러사로 우뚝 섰지만 여기서 만족하지 않는다. 고객만족엔 끝이 없기에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위한 노력에 매진할 생각이다. 이에 군포 커넥티드 센터 곳곳엔 새로운 희망을 향한 삼천리모터스의 당당한 기세가 담겨있다.
2023년 군포에서 새 역사를 쓰다
경기도 군포시 당정로27번길 11. 삼천리모터스가 새롭게 자리잡은 군포 커넥티드 센터는 과거 삼천리ENG 사옥이 있던 자리로 삼천리그룹의 유구한 역사가 깃든 곳에서 삼천리모터스는 새 역사의 시작을 알렸다. 자동차 판매 및 AS를 전문으로 수행하는 BMW 공식딜러사 삼천리모터스는 2017년 출범한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왔는데 초기엔 청주와 천안 등 충청권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했지만 차츰 동탄, 안양 등 경기권까지 진출하며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을 선점해가고 있다.
그리고 현재 총 6개(안양, 안산, 동탄, 청주, 천안, 세종)의 신차전시장, 7개(군포, 안양, 동탄, 안산, 청주, 천안, 세종)의 서비스센터, 2개(안양, 천안)의 BMW 공식 인증 중고차인 BPS 전시장을 운영하며 고객에게 BMW와 관련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량 판매뿐 아니라 차량 정비와 관련한 모든 애프터서비스 그리고 고객이 신차뿐 아니라 다양한 중고 BMW 차량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삼천리모터스는 7개 BMW 공식딜러사와 치열한 경쟁을 벌인 ‘BMW 코리아 어워드 2023′에서 당당히 대상인 ‘베스트 퍼포먼스 딜러’를 수상했으며 서비스 부문 최고 영예인 ‘베스트 애프터 세일즈’도 3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등 압도적인 실력을 입증했다.
이에 인사팀 김정규 부장은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해온 것이 삼천리모터스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이라 말한다. “사실 지난 3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큰 어려움을 겪은 시간이었죠.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도 그 여파를 피해갈 수 없었어요. 그럼에도 삼천리모터스가 대한민국 최고의 BMW 공식딜러사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본사 차원의 끊임없는 투자와 체계적 지원 그리고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군포 커넥티드 센터에 보금자리를 꾸린 후 전해진 값진 수상 소식은 직원 모두에게 더 큰 책임감과 자부심을 불어넣었습니다.”
고객만족으로 향하는 빠른 길을 찾다
삼천리모터스 군포 커넥티드 센터는 경기도 서남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군포 서비스센터와 나란히 자리하고 있다. 너른 대지 위에 본사가 위치한 사무동과 정비동이 우뚝 선 풍경에서 그 장엄한 규모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가까이 있는 만큼 커뮤니케이션과 그로 인한 시너지도 커졌다.
“군포 커넥티드 센터의 가장 큰 특징은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이라 생각합니다. 더 많은 고객에게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선 본사와 서비스센터 간 소통이 정말 중요하거든요. 그런데 본사 바로 옆에 서비스센터가 자리해 있으니 업무적으로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지요. 본사 입장에선 새로운 서비스를 바로 적용할 수 있는데다 실제 고객 반응이나 니즈를 빨리 파악해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어 좋고 센터에서도 본사의 기술 및 교육 지원이 즉각적으로 이뤄질 수 있어 좋죠.” 더불어 AS운영팀 조남수 부장은 “군포 서비스센터엔 BMW 마이스터 랩이 있어 고난이도 수리를 진행할 수 있고 이에 본사는 마이스터 랩을 통해 1년에 184시간 교육을 진행하며 레벨별 인증테스트를 서포트하면서 상생협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본사와 서비스센터가 함께 윈윈하는 셈. 이는 기술력 향상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어지니 결국 더 큰 고객만족으로 돌아올 수밖에 없다.
새 사옥에서 더 큰 희망이 움트다
군포 커넥티드 센터의 또 다른 특징은 ‘모두에게 열린 공간’이라는 점이다. 사무동 1~2층은 고객을 위한 서비스센터 리셉션과 프리미엄 라운지가, 3층과 5층엔 본사 사무실이 위치해 있고 4층엔 본사와 군포 서비스센터 직원들을 위한 구내식당 그리고 다목적홀이 있다. 이 중 본사 사무실은 책상이 벌집 형태로 배치돼 있다. 기존엔 일반 사무실처럼 일렬로 배치됐으나 군포 커넥티드 센터로 오면서 달라졌다. 처음엔 낯설어하던 직원들도 이러한 배치에 지금은 만족을 표한다. 동료들과 서로 얼굴을 볼 수 있어 업무협조를 구하기 용이하고 임원들과도 같은 공간에서 근무해 의사결정 또한 빨라졌기 때문이다.
총무팀 도중민 대리는 ‘평균연령 33세란 젊은 조직에 걸맞은 사옥’이란 점도 강조한다. 모두에게 열린 자유롭고 개성 넘치는 공간에서 격의 없이 이뤄지는 활기찬 소통. 삼천리그룹이 품고 있는 신뢰와 화합의 기업문화가 삼천리모터스 군포 커넥티드 센터에서 꽃피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더해 저는 마케팅팀으로서 4층 다목적홀에 주목하고 싶어요. 그야말로 본사직원과 서비스센터직원 그리고 고객까지 모두에게 활짝 열린 곳이거든요. 앞으로 다목적홀은 직원들을 위한 교육과 이벤트 공간이자 VIP고객을 위한 행사장이 될 것입니다. 올해 안에 BMW 신차가 출시될 예정인데 마케팅팀에선 4층 다목적홀에서 신차 론칭쇼도 계획하고 있어요. 층고가 높고 조명시설도 잘 돼 있어 멋진 이벤트가 될 거라 기대합니다.” 자체 시설에서 빅 이벤트를 주최할 수 있는 BMW 딜러사란 자부심을 느낀다는 마케팅팀 윤영준 대리의 말이다.
물론 회사의 성장을 기대할 때 공간이나 시설을 1순위에 둘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직원들에게 멋진 공간이 주어졌을 때 얼마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결과물이 나타나는지 앞으로 삼천리모터스 군포 커넥티드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 더욱이 향후 군포 커넥티드 센터엔 국내 유일의 전기차 중심 시승센터인 ‘테스트드라이빙센터(TDC)'도 증축될 예정이다. 이제까지의 놀라운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이 원하는 특화된 시스템과 서비스를 한발 앞서 준비하는 변화의 공간. 이곳에서의 활약 또한 기대된다. 이렇게 새로운 사옥에서 NEW 삼천리모터스의 미래를 향한 희망은 더욱 크게 움트고 있는 중이다.
댓글 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