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그룹 뉴스
삼천리, 21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삼천리가 2월 2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도시가스 부문에 21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삼천리는 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 단 한 번도 도시가스 부문 1위를 놓치지 않았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의 혁신능력, 주주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모델로 삼천리는 진정한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나눔상생경영을 실현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천만장학회, 제38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재단법인 천만장학회가 2월 21일 ‘제38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천만장학회는 수여식에서 고등학생 30명, 대학생 150명 등 총 180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였으며 올해 이들에게 장학금 총 9억 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천만장학회는 1987년 설립한 이래 한 해도 빠짐없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대한 의지를 놓치지 않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를 후원해 왔으며 누적 장학생은 총 2천9백여 명에 이른다. 앞으로도 천만장학회는 대한민국 청년인재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든든한 후원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폭넓은 장학 사업을 지속 전개해 국가 미래인재 육성에 이바지해 나갈 계획이다.
삼천리 광명열병합사업단,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삼천리 광명열병합사업단이 2월 23일 경기도 광명소방서가 심정지환자의 소생률 향상과 생명존중 안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는 심정지 발생 상황에서 가슴 압박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에 관한 주제로 퍼포먼스 형식을 적용해 진행되었고 총 12개팀이 참여해 수준 높은 무대 표현력과 응급처치 기술을 선보였다. 여기서 광명열병합사업단은 직원 3명이 ‘일행일생’이라는 팀명으로 참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삼천리는 업무뿐 아니라 생활 속에서도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꾸준히 직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해 왔다.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 에너지 취약계층 안전강화 위한 가스 안전설비 무상 지원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간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전을 강화한 가스호스와 퓨즈콕을 무상 설치 지원했다. 다방면에서 도시가스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온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는 삼천리가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경기도와 인천광역시 일대에서 에너지 취약계층 9백여 세대를 발굴하고 약 5천만 원 규모의 안전 강화 가스호스와 퓨즈콕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더욱 안전한 도시가스 사용환경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했다.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의 모든 회원사는 지난 2021년부터 어려운 형편으로 인해 장기 사용한 노후 가스설비를 교체하지 못하는 소외계층세대를 위해 새로운 가스설비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안전사고 위험성을 줄이면서 에너지 복지를 향상시키는 데 노력하고 있다.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시네요